웨니에겐 날개가 있다 일공일삼 51
자넷 리 카레이 지음, 김경미 옮김 / 비룡소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웨니에겐 날개가 있다] 

 

먼저 이 책의 겉표지에는 슬픈 눈매의 남자아이와  

빛을 향해 달려가는 여자아이가 그려져 있었다.  

일단 겉표지의 그림으로 보아서는 매우 감동적이거나 슬픈 이야기의 책일 듯 싶었다. 

읽어보니 내용은 매우 감동적인 스토리 였다.   

윌이라는 소년이 차에 치여 죽은 여동생에게 보낸 편지의 내용들이 쓰여있었다. 

거의 매일마다 쓴 편지에는 동생의 너무 활달함을 꾸짖는 내용과 자책하는 내용, 

엄마, 아빠의 모습과 친구들과 놀고 대화한 평범한 일상생활들도 적혀있었다. 

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나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도 들었다. 나도 윌 처럼 편지를 쓸까? 매일 하염없이 울기만 할까? 

이런 여러가지 생각을 하며 읽다보니 매일 싸우기만 하던 동생에게 왠지 미안하고 착해보였다. 

정말 형제나 가족의 소중함을 알수있는 감동적인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