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이 간다 6 : 일본 - 세계 문화 여행 용선생이 간다 6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지음, 뭉선생 외 그림, 우승민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이 간다 세계문화여행 6 <일본편> 을 받자마자

비닐도 뜯기전에

책을 앞 뒤로 사진 찍어보았다.

앞페이지에 여러장의 카드가 함께 랩핑 되어있다.




비닐을 뜯고~ 구성을 살펴보았다.

두둥~

여러장의 카드와 활동스티커와 재미있는 캐릭터 스티커들이 선물처럼 함께 구성되어있다.

우리집에는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를

아이가 매일매일 마르고 닳도록 가장 손에 잘 닿는 곳에 두고 보는 책이다.

같은 용선생 시리즈 세계문화여행은 처음 접하는 책이라,

새책에 대한 기대감이 아이에게 한가득이었다.

9세가 되고선, 학습만화를 즐겨보는 아이는, 이 책도 당연 학습문화 책이라고 생각했나부다.

이 책은 학습만화책이 아니라, 용선생의 캐릭터와 실제 사진으로 세계문화에 대해서 설명하고, 재미있는 미션으로 구성된 놀이를 함께하며, 일본을 여행하며, 일본에 대해 학습하는 사회책이다.

요새 만화책을 즐겨보는 아이는

책을 펴 보자마자~ 아~ 만화책 아니네 라고 잠깐 실망했지만,

역시나 용선생 시리즈의 매력에 빠져~ 아이의 보물책 책장 칸에

당당히 입성(?) 했다.







차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여행을 하듯이, 일본의 곳곳을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엄마~나 여기 가보고 싶어"

그래...엄마도 가보고 싶구나.

거리는 가깝지만 심리적으로 먼 나라인 일본을

나도, 남편도 아직 가보지 못했다.

일본에 대해서 많이 안다고 생각했던 나도,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일본이 이런 나라구나. 나도 아이처럼 가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다.


용선생 시끌벅적 한국사에서 나오는 주인공들이 여기에서도 역시나 등장!

많이 보던 친구들을 여기에서도 만나니 참 반갑다!

latte는 ...나 어렸을 때는 일본문화를 접하기가 지금처럼 쉽지 않았다.

일본 애니, 일본 음악 등을 구하기 위해,

지금의 강변...그 큰건물에서 정식 루트가 아닌 자료들로

일본에 대해서 동경하고, 접했었다.

지금은 아이들은 쉽게 일본 애니를 접하고, 일본 게임을 하고, 일본 음악을 듣고 한다. 일본 고전물은 아직 우리 아이세대에서도 인기 있는 캐릭터들이 많다.

용선생에 설명되어있는 아키하바라 라는 곳을 가면 건물들이 온갖 만화 캐릭터로 꾸며져 있다니, 한때, 일본 만화를 좋아하고, 즐겨봤던 어린시절이 생각나며,

아이와 함께 한 번 꼭 가서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3일차 오사카 관련 챕터 중 Q&A에서는 오사카의 별명이 '천하의 부엌'인 이유에 대해 물어본다.

여기는 꼭 가야되! 오사카! 천하의 부엌인 이유를 알게 된 후 , 나의 일본의 여행지 1순위는 오사카이다.


[세계문화여행 용선생이 간다]책을 읽으면, 내가 정말 여행을 가는거 같은 기분이고, 직접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Q&A로 여러 페이지마다 재미있는 질문을 통해, 일본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각 장 마지막 마다 미션을 주고,

일본문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게 해준다.


코로나로 쉽게 여행하지 못하는 이 시기에

책으로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다녀온 듯한 기분을 내게 해주는 좋은 책을 만났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우리나라에도 참 좋은 곳이 많은데...

[용선생과 함께 떠나는 국내여행]이라는 책도 나오면 참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위 서평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고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