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뒤흔든 아름다운 소녀들 - 보통내기에서 당당한 소녀로 CQ 놀이북
이수지 지음, 한송이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뒤흔든 아름다운 소녀들이 빼곡히 표지를 장식하고 있다.

이 책 한권에는 총 20명의 소녀들에 대해 소개를 한다.

역사속의 실존했던 인물 뿐 아니라, 문학작품 속의 인물, 또한 영화, 뮤지컬, 애니메이션 속의 인물까지 다루고 있다.

여지껏 위인전을 통해 역사속 실존인물 위주의 책에 익숙했는데, 창작되어진 작품속의 인물까지 다루어 소개하는것이 새로웠다.




한 인물에 대해 10페이지 전후로 소개되어있다.

10페이지의 짧은 내용으로 인물의 내용을 다 담을 수 없기에, 그 사람에 대한 더 궁금증이 생기게 되고 찾아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이 책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마리아 칼라스'라는 인물에 대해 더 궁금하고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각 인물들 이야기의 마지막에 우리가 소녀들의 일생으로부터 본 받을 수 있는 내용들을 재해석 해서 툭~툭~ 던져주는 말들이, 맞아~ 그래~ 라는 공감을 이끌어 내었다.

그 중에 영화 어벤져스에 나오는 '블랙위도우' 대한 설명 중에

['저건 남자 또는 여자가 주로 하는 일이야.'라고 못박아 버리지 않는 유연한 사고, 그리고 블랙 위도우처럼 세상을 향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정의로운 일을 일단 해 보는 용기가 아닐까요?] 라는 말이 인상적이었다.




[세상을 뒤흔든 아름다운 소녀들] 이 책은 초저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추천한다. 이 책을 읽고, 관심있는 인물에 대해서 더 찾아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같은 시리즈의 책들이 [엠엔키즈]에서 여러권 출간되어있다. 더 많은 인물들을 아이에게 소개해주기 위해 참고하려한다.



-위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솔직히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