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망진창 펭귄 마을 - 생활 예절 친절한 예절 학교
자나 데이비드슨 지음, 덩컨 비디 그림, 조남주 옮김 / 어스본코리아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집 유치원 다니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 예절 그림책이에요 :)

비룡소 어스본은 그림체가 따뜻하기로

유명하죠? 귀여운 펭귄마을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로 양보와 협동

배려를 배울 수 있는 책이랍니다 :)




바닷가 마을 리틀 워들링턴엔 태도가

엉망진창이고 예의없는 펭귄들뿐이에요

아무데서나 불쑥 불쑥 튀어 나오고

음식을 허겁지겁 집어삼키고

언제나 야단법썩이랍니다

양보와 배려를 익히지 못한 펭귄들이에요

이 마을의 펭귄들은 그다지

희망적으로 보이지 않는데요~

어느날 황제펭귄이 리틀 워들링턴 마을에

온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

그런데 황제가 '가장 예의 바른 펭귄 마을' 을 뽑아 일년 내내 맛있는 생선을 공짜로 준대요!

펭귄들은 우승하기 위해 예절책을 읽으며

하나씩 하나씩 배워나갑니다

기본적인 말인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부터

'말 끼어들지 않기' '잘 들어주기'

'차례차례 순서 지키기'

그리고 음식 예절까지 !

펭귄들은 예의 바르게 행동하려고

열심히 노력했어요


드디어 황제펭귄이 도착했어요

그런데 황제펭귄은 거만하고

예의가 정말 없었어요

황제펭귄때문에 속상한

리틀 워들링턴 펭귄들은 눈물을

글썽거렸어요

하지만 쇠푸른 펭귄은

여기서 깨달음을 얻었답니다

황제펭귄의 행동을 보고

자신들을 다시 되돌아보게 된 것 이지요 !

펭귄 마을 친구들을 보며

아이들은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요!

예의없는 행동을 했을때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하면

친구들과 행복하게 잘 지낼 수 있을지

유쾌하게 풀어낸 유아책이에요~

한권쯤 갖고 있으면 전반적인

예의범절을 배울 수 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