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련되게 해결해 드립니다, 백조 세탁소 ㅣ 안전가옥 오리지널 9
이재인 지음 / 안전가옥 / 2021년 8월
평점 :
공모전 수상작은 일단, 읽으면 후회 할 일은 없다.
재미면에서 걱정 없이 술술 읽어 나갈 수 있다는게 참 좋다.
안전가옥 스토리 공모전 코지 미스터리 부분 대상 수상작이라는 설명에 고민하지 말고, 읽기로!
세련되게 해결해 드립니다,
백조 세탁소

세련되게 해결해 드립니다, 백조세탁소
백조 세탁소 사장님
망할 놈의 학교...
아, 이미 망했으니 거지 같은 학교!
망해버린 학교 덕분에 서울에서 유학중이라던 은조는 급하게 여수 고향집으로 내려 온다.
학교가 망해 갈 곳 없어진 은조에게 여수에서 세탁소를 하시던 부모님은 1년 간 세계 여행을 다녀 온다며 세탁소 은퇴를 외치셨고, 그 덕에 은조는 금의환향 고향에 와서 세탁소 사장이 된다.
고향에 있던 대학마저 문을 닫아 동네 상권이 죄다 죽어 버려 죽어가는 동네가 되어 버린 여수.
고향으로 돌아 온 은조는, 동네에서 꼭 피했으면 하는 3인방을 만나게 된다.
관리 사무소 경리 부장님 미숙, 동네 최고 로맨티스트 상가 만화방 사장 캔디, 삼총사 리더 상가 미용실 원장 세라.
부모님이 하시던 세탁소를 대신 이어 받아 세탁소 문을 열게 된 은조에게 마수걸이로 삼총사 미숙과 세라 원장을 대동하고 나선 캔디 사장이 첫 손님이 되어버렸다.
어쩐지 불길했던 마수걸이 덕분일까 스쿠터에 곱게 곱게 실려있던 깔끔하게 세탁된 옷 아홉벌이 마주오던 차와 부딪히며 넘어지는 은조에게 쿠션 역할을 해 주며 받쳐주게 된다.
그리고 상대 자동차 운전자로 만나게 된 이정도 형사.
어라... 수다 스러운 3인방과 경찰대 출신의 한때 서울에서 잘나가던 에이스 형사 이정도.
그리고 세탁소 사장 은조의 조합이라니...?

세련되게 해결해 드립니다, 백조세탁소
세탁보단 사건 해결
조용할것 같던 동네지만 의외로 조용하지 않을 날이없다.
우연히 발견한 손님이 맡긴 원피스 주머니에서 발견한 쪽지 부터,
유명한 유튜버 실종 등등 재개발 성공 지역과 재개발 실패 지역 사이 경계에 서 있는 세탁소 덕분인지
사건 사고는 끊이지 않고 일어난다.
동네에서 만나기 싫었던 3인방 여사님들이 어느 순간 은조에게 언니로 다가오고,
죽어 가던 동네라고 투덜거리던 은조는 어느새 동네에 일어난 사건 사고들을 해결하느라 바쁘다.
첫 만남부터 어긋났던 형사 이정도와의 캐미 역시 책을 읽으며 순간 순간 웃음지게 하는 내용으로 나를 이끈다.

세련되게 해결해 드립니다, 백조세탁소
인생을 채우는 것들
사실 다니던 대학이 망해 버린건 은조에겐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제는 대학도 망하는 시대.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던 은조는 어떤 브랜드의 옷인지 옷은 어떤 특징으로 만들어지는지 하다못해 그 옷에 사용하는 실은 어떤 실로 바느질이 되는지 까지 다 꿰고 있다.
보통의 눈썰미는 아니다.
그런 은조의 눈썰미는 동네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에서도 어김없이 발휘된다.
그냥 체념하고, 망해 버린 이번 생 같다 생각하지만
마주치는 동네를 그리고 또 마주하는 사람들을 그 속에서 살고 있는 나의 인생을 눈에 그리고 마음에 담는다.
죽어 가는 동네라고 투덜거리던 그녀는 결국 그녀의 인생을 사랑한게 아닌가 싶다.
그리하여 그녀가 만나는 사람들이 그리고 그녀가 사는 동네를 결국 다시 살아날 수 있게 하는 아이디어를 내는 그녀.
조금은 독특한 세탁소, 깨끗한 옷을 기대하고 가지 말자.
어쩌면 옷에 먼지가 탈탈 털리는 대신 내가 털털 털리게 될지도 모르지만
물안경을 쓰고 스쿠터를 타고 다니는 백조 세탁소 사장님이 한 번 만나고 싶긴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