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광고의 8원칙으로 먼저 만났던 오두환 작가의 신작.
오케팅

오케팅
오케팅 ??
역시 오두환.
마케팅 같기도 하고, 상위 1%도 아니고, 2%도 아닌 5%의 부자 전략에 관한
오두환의 이야기.
그래서 오케팅... 인가 보다 하는 나의 추측.
책을 읽기도 전부터 책의 제목에 흥미가 생겼고,
어렴풋 책의 내용도 유추가 될 수 있게 지어 버린 제목.
이런 느낌, 참 좋다.
역시 오두환이구나. 역시 광고의 8원칙 답구나!!
But 그러나 오케팅의 의미는 내가 생각했던 것 과는 차이가 있었다...
Ok + Marketing
모든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자신을 파는 것,
철저히 살아남는 것에 초점을 둔 생계형 마케팅
오케팅

오케팅
마케팅계의 세종대왕
작가가 경험했던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하는 오케팅의 이야기는
그래서 더 재밌고, 더 와 닿았으며
특별하지 않았지만 그래서 더 특별해 보일 수 있었다.
(사실 특별할 것 없는 환경이었지만, 오두환이 해 낸 것들은 너무 너무 특별해 보이긴 했습니다만...쿨럭~)
한자를 몰라 어려움을 겪는 백성들을 위해 훈민정음을 만들어 낸 세종대왕.
그는 마케팅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일반인들에게 마케팅을 보급하고 싶어
마케팅계의 세종대왕을 꿈꾼다.
책에서 당장 부자가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에 투자해야 하는지 그런걸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다만, 남들과 다른 사고 방식, 그것을 얻기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기대 할 수 있다.
95% 와는 다른 사고 방식, 그것으로 얻어지는
5% 부자가 되는 전략.
이것이 <오케팅>

오케팅
포장 or 알리기
포장 and 알리기
정말 멋지게 포장을 했는데, 알리지를 못한다.
혹은 진짜 멋지게 알리는데 성공했는데, 이런 포장이 엉망이다.
둘은 어떤 결과를 나을까?
사업을 함에 있어 둘 다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오두환은 말한다.
멋진 포장도 제대로 된 광고도 항상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그리고 그 둘을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오케팅> 이라고.
포장고 광고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방법을 알려주는 <오케팅>
광고는 들키는 것이다.
오케팅
어떤가요? 자신에게서 들키고 싶은 무엇이 있으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