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반짝 라임 청소년 문학 46
라라 쉬츠작 지음, 전은경 옮김 / 라임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짝이는것이 사랑일까,

사랑이니까 반짝이는 것일까...

표지부터 두근 두근하는 예쁜 책을 만났다..


사랑이 반짝



이런거 넘 좋아... ㅋㅋㅋ

뭔가 정말 반짝이고 있는 것 만 같은 일러스트 표지에

읽기 전부터 마음이 콩콩콩.

어떤 예쁜 이야기가 나올지 기대가 되었다.

이미 내 마음은 핑크빛으로 가득 찬 상태로 읽기 시작... ㅋㅋㅋ

( 책을 읽을때 물론 내용도 중요하지만 그래서, 제목도 표지 디자인도

책을 읽는 마음가짐을 다르게 만드는 어떤 힘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출판할때도 디자인부터 제목 다 하나하나 신경써서 만드는거겠지?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제목과 표지 디자인에 박수, 박수 ~! )

열네 살 생일을 앞둔 구스타프.

구스타프? 구스타프?

음... 남자인가? 하며 읽다가... 오홍..

나의 편견. 미안~!

열네 살 생일을 앞둔 여학생 구스타프인것으로~ ㅎ

사춘기의 두 언니들이 있고,

마찬가지로 중년의 사춘기... 오춘기?? 음... 책의 표현을 빌리자면

중년의 위기에 빠진 엄마와 아빠가 있는 구스타프.

가슴에 완두콩이 생기면서... (읔... 책에서 나온 그대로의 표현인데... 귀엽다 ㅋㅋ)

심각한 고민에 빠진다...

이 완두콩을 언니에게 상의도 해 보고, 친구들에게 비밀을 공유해야 하나 어째야 하나...

너무나도 심각한 구스타프에게 갑작스레 전학생 문이 눈에 들어 온다.

별무늬 레깅스와 조금은 긴 머리를 가진 남학생.

중년의 위기에 빠져 이혼을 하려는 엄마와 아빠의 관계도 두렵고,

자신에게 생긴 완두콩도 너무 두렵고,

자꾸만 눈이 가는 남학생 문과의 관계도 아직은 두려운...

그런 구스타프에게 언제나 든든하게 옆에 있어줄 것 같은 반려견. 모래.

하지만 모래 역시 너무 나이가 들어 산책하는 것 조차 버거운데...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은 청소년 소설이지만

엄마나 아빠가 먼저 읽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나 역시 지독한 사춘기를 겪었고, 엄마로 살고 있지만

엄마로서의 자아가 있는 상태에서 아이들을 바라보는건

어쩐지 자꾸만 라떼가 되어 버려...

아이들을 온전히 이해하기 어려움이 있어서이기 때문일까?

또, 나도 나의 시간을 갖고 싶고,

나로 살고 싶은데,

만약 내가 그렇다면 아이들은 어떤 불안감을 가질지..

이 책을 통해 조금은 간접 경험을 하게되어

부모가 먼저 읽어봐도 좋을 소설이라 생각했다.

반짝이는 그 무엇인가가 자꾸만 보이는 구스타프에게

과연 그 반짝임은 어떻게 다가올지...

소설속으로 한 번 빠져 보시길 ~




첫사랑 이야기로 소개되고 있지만

반짝이는 사랑이

그저 남자 여자와의 연인간의 사랑이야기만을 이야기 하는건 아닌

소설,

책을 읽고 든 생각이지만...

절대, 아이들만 두고 집을 비우지 말아야겠단 생각을...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나도 딸 셋인데,

이 소설 속 딸 셋은 어쩔거야~!!

엄마, 아빠 집 비웠다고 막... 그냥 막... ㅋㅋㅋ

상상하기가 어렵다면 책 한 번 읽어 보시길~~~ ㅎㅎ


너 때문에 내가 자꾸만 반짝이는 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