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사각사각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 드로잉&캘리그라피&디자인을 한번에!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레이나.임예진.캘리스마인드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그리고 프로크리에이트만 있다면 취미가 3-4가지로 확장 가능해집니다!

이 책은 소장 가치 10000% 이상!!


다양한 IT 입문서로 유명한 '된다' 시리즈에서 아이패드 드로잉버전도 나왔다!

코로나 시작과 함께 프로크리에이트를 깔아서 영문 캘리 온라인 클래스도 들어보고, 내재된 브러쉬로 혼자 독학으로 그림도 그려보고 했는데

어딘지 모르게 좀 부족한 거 같고, 전문적으로, 아니 더 체계적으로 배워야 하나 싶을 때 이 책이 나왔다!


이 책의 구성은

- 프로크리에이트 앱 소개 및 기능

- 레이나 쌤의 그로잉 클래스

- 임예진 쌤의 한글과 영문 캘리그라피

- 캘마 쌤의 타이포그라피 

수업으로 나눠져있다.


아이패드에 프로크리에이트 다운받고 애플펜슬 챙기기.

그리고 이지스퍼블리싱 자료실에서 각 챕터별 필요한 브러쉬와 이미지들을 다운받으면 수업준비 끝!


하루 30-40분씩 따라서 그려보았다. 캘리그라피나 타이포그라피 작업들은 조금씩 해왔던터라 드로잉을 중점으로 두고 연습해보았다.

한번 선 긋고 실행취소가 되니깐 스트레스 덜 받으면서 따라 그리게 된다. :)

이모티콘 만드는 것도 소개가 되어 있어서 나만의 굿즈 뿐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다!


캘리그라피는 한글과 영문 둘다 소개되어 있어서 따라 써보기 좋을 것 같다.

(보통 온라인 클래스는 한글 따로 영문 따로인데, 이 책 1권으로 두가지 모두 배울 수 있어서 참 좋다!)


타이포크라피는 다양한 이미지와 원하는 텍스트를 편집해서 멋진 디자인으로 만드는 예시들이 소개되어 있다.


포토샵, 일러스트와는 또 다른 맛이 있으면서도 웬만한 기능들이 프로크리에이트에 있는데 그 동안 몰라서 쓰지 못했던 것들을 하나씩 꺼내서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책.

내 책장 속에 오래도록 소장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