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MBA - 매일매일 실천하는 비즈니스의 100가지 기본
글로비스.시마다 츠요시 지음, 이정은 옮김 / 비즈니스랩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BA (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학위를 따려면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공부해야하는 것으로 생각이 되어졌는데,

하루 10분을 투자해서 100가지의 비지니스 기본기를 다질 수 있다니,

그것도 책 한권으로! 이 정도의 투자는 당연히 해야한다고 본다!!


경영 전략, 문제 해결 및 회계, 재무 까지 회사 경영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핵심들을 엄선하여 추린 책이다.

이 책의 구성을 전 세계 MBA 커리큘럼에서 표준적으로 가르치는 피라미드와 함께 소개해주었는데,

나는 맨 아래 기초부분 챕터들부터 찾아 읽어 올라갔다.

가장 맨 첫 챕터의 기본기로 '논리적 사고' 파트가 있어서 다소 의아하기도 했지만, 내용을 읽어보니 현장에서 많이 간과하고 있는 점들을 콕 찝어서 설명해주었다. 특히 논점 흐리기는 직원들이 팀장님의 부정적인 피드백이나 체크업을 피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스킬인데 이렇게 나오다니...ㅋㅋㅋ


경영학 비전공자로써, 책을 읽으면서 어려운 용어나 이해가 어려운 내용들이 나올까봐 걱정스러웠으나,

이해가 쉽되록 도표와 예시, 그리고 용어 설명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어서 각 내용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코로나로 인해 멈춰진 일상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개인의 브랜드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회사를 경영하지 않아도, 조직의 일원으로써 직원들도 알아두면 좋을 포인트들이 많아서 '일잘러'가 되고 싶은 직원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