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놀라다 - 세상을 뒤집는 10가지 진리
존 파이퍼 지음, 임신희 옮김 / 예수전도단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께 놀라다/ 존 파이퍼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지,

그리고 하나님의 백성들로서 땅에서 영원한 소망을 품고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알려주는 귀한

"하나님께 놀라다"


파이퍼 목사님의 꼼꼼하면서도 그물망 같이 촘촘한 설명과 함께

챕터 주제별로 신구약을 넘나들며 정리하신 말씀들이

마음속과 머리속에 둥둥 떠다니는 하나님에 대한 지식들을 정갈하게 다시 정리시켜주는 같았다.


책은 33년간 베들레헴 침례교회에서의 사역을 마무리하며,

마지막으로 성도들이 기억해야 10가지 진리를 주제로 준비했던 설교문을 책으로 엮어 출간한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기독교 변증법 책인가? 싶을 정도로 탄탄하고 논리적인 설명과,

알고 있었지만 잊고 살았던 하나님의 성품들에 대해 다시 상기시켜 주심의 은혜가 있었다.


중에서도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1) 우리의 인생의 창조자이시며 주권자이신 하나님.

안에서 우리가 가장 만족할 , 만족하는 우리로 하여금 영광을 받으신다는 내용!

"만족" 이라는 단어가 새삼 다르게 다가왔다

주님 한분만으로 나는 만족해~ 라는 찬양의 가사가 떠오르면서

그냥 아무생각없이 돈이 없어도, 내가 싱글이어도, 승진을 못했어도~ 만족해! 아니라

그저 하나님 안에 내가 있기 때문에! 존재 만으로도 만족해야함을 깨달았다. (너무 늦은 꺠달음 같은..ㅠㅠ)


2) 하나님은 죄에 빠지고 세상을, 하나님의 영광을 진짜가 아닌 형상의 영광으로 맞바꾸어버린 세상을 포용하고 이끌고 유지하고 계시는가? 라는 질문!

요즘 뉴스 헤드라인만 봐도 너무 마음 아프고 가슴아파서 차마 뉴스를 클릭하지 못할 때가 너무 많다.

폭력, 거짓, 살인, 권력의 다툼으로 얼룩진 세상 속에서 위의 질문을 수가 없지 않은가?

하나님이 원래 만드셨던 세상은 이게 아닐텐데 라는 마음이 많았는데,

오히려 상황을 파이퍼 목사님은 이렇게 답을 내렸다.

"하나님 은혜의 영광에 대한 찬송이 예수님의 죽음 안에서 가장 드러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열정을 다시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아직 하나님을 믿는 것에 대한 의문이 많고 확신이 없는 분들에게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