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강아지 밥과 심술쟁이 도둑 랍 생각하는 분홍고래 1
수 픽포드 글.그림, 정철우 옮김 / 분홍고래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만봐도 귀엽고 재미있는 그림이 눈에 쏙 들어오네요 ㅎㅎ 
검정 가면을 쓴 랍과 밥의 좌충우돌 이야기가 너무나 기대되어 얼른 보았답니다~

  

도둑 랍은 반짝반짝 빛나고 비싸 보이는 건 다 좋아해요 훔친 물건은 더 좋아하구요
길에 바나나 껍질을 몰래 떨어뜨려 길가는 사람이 넘어지면서 흘린 물건을 훔치고
또 모르는 사람 집에 가서는 아는 사람인 척 도둑질을 하죠
식당에 가서는 화재경보기를울린 뒤 음식을 훔쳐 먹구요
착한 강아지 밥은 아주 착해 랍이 하는 나쁜 짓은 하나도 하지 않아요
 주인을 위해 다림질도 하고 길을 건너는 할머니를 도와드리기도 하고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케이크도 랍에게 만들어 줘요
온갖 나쁜 일과 도둑질을 일삼는 주인이지만 주인에게 충성을 다 해야 한다는 엄마와의 약속을 지키기위해서죠 
착한 강아지 밥과 도둑 랍은 매일 저녁 이렇게 가면을 쓰고 도둑질을 한답나다~
밥은 엄마와 한 약속은 지켜야겠고 도둑질은 하기 싫어 친구들에게 불만을 얘기했어요
하지만 주인이 다 도둑인 다른 친구들은
주인을 도둑으로 둔 덕이 이렇게 부자로 사는 거라며 이상한 소리 그만 하고 개 과자나 먹으라고하죠
 어느 날 랍과 밥은 선물이 가득 쌓인 창문이 활작 열린 집을 발견하고 선물을 모두 훔쳐요
하지만 집에 와서 선물을 풀어 보니 모두 시시한 장난감뿐이었죠
 착한 강아지 밥은 선물이 없어진 걸 알면 아이들이 슬퍼할꺼라고 헉헉거리며 그 집으로 선물을 다시 갖다 놓아요
그런데 그만 너무 피곤해서 그 자리에 쓰려져 잠이 들고 말죠 
다음 날 깜짝 놀랄 일이 벌어졌답니다~ㅋ
세 명의 사랑스런 아이들이 밥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는 거예요
강아지 밥은 그 날 이후 바라던 데로 착한 강아지로 살며 행복을 누렸어요
 

 

심술쟁이 도둑 랍은 좌충우돌 도둑질로 감옥에 가서 쭉~

그 후로는 랍도 나쁜질을 하지 않았다는 이야기입니다 ㅋ

 

착한 일과 나쁜 일을 하면 어떻게 되는지 결과가 짠!!

아이들에게 권성징악!! 찐하게 교훈을 알려주네요

감각적이며 보면 볼수록 이야기가 늘어나는 배경 그림과

익살스럽고 귀엽기도 한 두 주인공의 그림을 아이와 함께 보며 즐거워어요

착한 일을 하면 복을 받고 나쁜 일을 하면 벌을 받는다는 것은 6살 아이가 저보다 더 확실히 알고 있지요

이 책과 함께 하며 아이가 저에게 그 교훈을 다시 가르쳐주네요

 인과응보.. 우리 아이에게 꼭 일깨워줘야할 교훈이죠 우리 어른들로 한순간도  잊지않아야겠구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함께 즐겁게 보며 우리아이 생각도 쑥숙 자라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