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표 웅진 세계그림책
에이미 크루즈 로젠탈 지음, 홍연미 옮김, 탐 리히텐헬드 그림 / 웅진주니어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느낌표
 

 

노란바탕에 느낌표!! 과연 어떤 책일까 호기심을 자극하네요 표지를 넘겨보니 커다란 느낌표가 웃고있어요^^

 

이 책의 주인공인 느낌표는 눈에 띄는 아이.. 마침표들 사이에 있어서 그렇겠죠

느낌표는 마침표 친구들과 똑같이 되고 싶어아무리 애써봐도 그렇게 되지 않았어요 

 

당황해서 어쩔줄 몰라하고 풀이 죽어 "그냥 도망가 버릴까?"라는 생각했지요
 

그러던 어느 날.... 느낌표는 물음표를 만나게 되요

‘안녕?’

 ‘넌 이름이 뭐야?’

 ‘무슨 색깔 좋아해?’

 ‘넌 생일이 언제야?’

‘네가 제일 좋아하는 만화는 뭐야?’

‘나랑 얘기하기 싫어?’

 ‘넌 커서 뭐가 되고 싶어?’

 

 물음표는 느낌표에게 수많은 질문을 쏟아 내요

 

느낌표는 아주 큰 목소리로 “이제 그만~~!!” 이라고 소리쳤어요

스스로 깜짝 놀란 느낌표!! 이런 걸 할 수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물음표는 ‘우아, 어떻게 한 거야?’, ‘ 또 할 수 있어?’ 라고 질문을 해요 
느낌표는 안녕!을 조금씩 더 큰 목소리로 외쳤어요^^

우아! 신난다! 이거 재미있네! 멋져! 만세!

느낌표는 자신이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최고야! 그거야! 좋아! 야호! 홈런! 잘했어!!!!!!!!!!!!!

느낌표는 원하는 대로 마음껏 소리를 질렀어요

그리고 친구들에게 얼른 뛰어 가서 자신을 보여주니 모두 감탄했어요

느낌표는 자랑스럽게 고개를 들고 쪼르르 달려가...아주 멋지게 마지막을 장식했어요^^ 끝!

 

아이와 함께 이책을 보는 내내 웃음이 끊이질 않았어요

느낌표가 자신감을 얻고 행복해하는 과정을 보며 동일시하며 우리도 행복감을 느끼게 되네요 

느낌표와 함께우리도 돌아보며 내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되고 자존감을 갖게 되요

우리 모두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소중한 사람이죠^^

 

단순한 흑백의 문장 부호를 의인화하여 웃는 표정,..당황한 표정..슬픈 표정.. 놀란 표정...

다양한 표정들을 생동감있게 표현하여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해요
보는 내내 심플한 문장부호에서 깨달을 수 있는 멋진 이야기에 감탄이 나왔어요^^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이야기에 집중하며 스스로에 대한 가치를 깨닫고 자신감을 심어줄 소중한 책이예요
자아를 존중하는 멋진 느낌표가 되어 세상을 살아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느낌표!! 멋진 멘토책이예요~
이 책 우리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느낌표처럼 스스로를 아끼고 소중히하는 마음을 일깨워주는 책 멋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