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키 크고 싶어! 우리 아이 마음상자 1
우현옥 글, 지현경 그림 / 책찌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 크는 체조를 배울 수 있는^^ 나도 키 크고 싶어!

키가 작아 늘 고민하는 소녀 '앵두'의 이야기로 아빠와 키 크러 나들이를 함께가며 키가 작은 앵두의 고민을 해결하는 내용입니다친구들보다 키가 작은 앵두 앵두는 소꿉놀이를 할 때 마다 맨날 아기 역할이고 땅콩공주라고 놀림받아요

나도 키 크고 싶다며 소리 지르는 앵두를 위해 곰곰히 생각한 아빠..

아빠는 앵두랑 여러 동물들이 있는 곳은 다니며 체조를 한답니다

펭귄, 코끼리, 고양이, 닭, 기린, 원숭이!! 각 동물들의 자세를 응용한 체조가 설명되어있어요

그림책을 보며 아이가 먼저 이 체조는 어떻게 하는지 물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며 가르쳐주며 저도 따라했어요 자기전 스트레칭도 되고 좋네요

재미있는 그림도 매력있고 동물을 흉내낸 키 크는 체조를 가르쳐줘서 신개념의 동화책인데요??^^

 책을 읽어나가다 보면 아이는 자연스럽게 여러 키 크는 체조를 마스터하게되네요

성장을 위해서 수시로 재미있는 동물체조하는 습관을 길들이면 정말 좋겠어요

동물 친구들 이야기로 재미와 함께 키 크는데 바른 길잡이 책이 되어주어 재미있고 유익하네요

 사람이 실제로 하는 체조사진도 있었으면 아이랑 함께해볼 때 좀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든 부모들이 아이들의 성장발달에 관해 관심이 많죠.
키크는 것.. 제가 170cm로 큰 편이고.. 아이도 큰 편이라.. 크는 것에 대해서는 별 걱정은 하지 않았는데..

요즘 아이는 키가 크지 않고 체중만 늘어 고민입니다
아이 스스로도 유치원을 다니며 이것저것 다른 아이들과 외모적으로 비교가 되나봐요.
간식을 줄이고 영양적으로 골고루 먹이는 것도 힘들고..

아이 영양제를 먹이는 것보다는 근본적인 원인과 해결책이 있어야한다고 보는데..
아이맘을 달래주며 같이 보며 배울 수 있는 책이 나와서 반갑네요~
"키크고 싶어"책 자주자주 보며 아이와 성장에 관한 이야기도 나누고 키 크는 체조도 꾸준히 실천해서
건강한 아이로 자라났으면 하는 바램이예요~  

우리집에서 "나도 키 크고 싶어!"는 가능한 최대로 키 클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줄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