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이 넝쿨째 물들숲 그림책 2
최경숙 글, 이지현 그림 / 비룡소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우리나라 물, 들, 숲에 사는 동식물들의 한살이를 담은 생태그림책

"물들숲 그림책"시리즈 2  "호박이 넝쿨째"입니다~

  

표지의 커다란 늙은 호박 세밀화가 정말 멋지죠??^^

봄이 되어 구덩이 속에 작은 호박씨를 한 알.. 두 알.. 세알.. 심어요

이슬이 스며들고 호박씨는 뿌리를 땅 속으로 단단하게 뻗죠
 떡잎이 나고 호박잎이 나오고.. 호박 넝쿨이 땅으로 내려가 뻗어요

노란 호박곷도 피고 벌들도 나비도 개미도 오죠 

호박꽃이 툭 떨어지고 호박은 애기 주먹만하게 커요

달걀만한 호박이 자고 나면 주먹만 해지고 자고 나면 얼굴만 해지고

또 자고 나면 머리만큼 크고 또 커요 

푸르던 호박에 노란 물이 들고 찬바람이 불 때마다 호박은 더 단단해지고

호박씨도 통통 여물죠 커다란 황금 호박이 되죠

전 어릴 적 농촌에서 자라 주변에 호박이 흔했죠

하지만 우리 딸에게는 보여주지 못한 호박의 성장 과정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책이네요 
 구덩이 속 작은 호박씨에서부터 시작해 작은 호박이 열려 황금 호박이 될 때까지

 한 해 동안 일어나는 호박의 성장 과정과 그 주변의 자연변화를 알 수 있어요..
부드럽고 섬세한 세밀화를 보며 정겨운 옛 추억도 떠올리고

 아이와 함께 보며.. 계절이 변하는 풍경과

호박과 그 주변의 식물과 곤충들도 찾아보며 이야기 나누기에 넘 좋네요
부록에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달마다 호박의 성장과정을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고있고요

여름에 호박으로 하는 놀이와 호박죽, 호박떡, 호박엿, 호박씨.. 호박 먹거리에 대한 소개로 해주네요

지난 주말 시골에 있는 시댁에 가서 아이에게 늙은 호박도 보여주고

때마침 어머님이 끓여놓으신 호박죽도 맛나게 먹고왔답니다^^

아이에게 호박에 대해 잘 알 수 있고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소중한 마음도 기를 수 있는 책이네요~
훌륭한 그림으로 스스로도 재미있게 보고있어요 여기저기 다른 동식물 찾는 재미도 있고요
긍정적으로 자연을 느끼고 생태를 이해하는 바로 이 책!! 여러분도 책과 함께 신나는 자연 탐방하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