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거위야 사랑해! 마음나누기 3
아델레 잔조네 글, 안케 파우스트 그림, 장루미 옮김 / 아라미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따뜻한 가슴 나눌 수 있는 책!! "초록거위야 사랑해!!"

 

농장에서 닭들과 함께 살아가는 수컷 거위 파울..

파울의 소망~ "나도 예쁜 병아리 한 마리만 있으면 얼마나 행복할까?"

파울은 알을 품고싶어 암탉들에게 사정을 했지만.. 아무도 알을 주지 않았어요

 그런데 개가 숲 속에서 땅을 파다 발견 했다며 커다란 알을 줘요

파울은 기쁜맘으로 보살피며 알에서 새끼가 나오길 기다려요
드디어 눈부신 초록색의 반짝반짝 예쁜 비늘과 긴 꼬리를 가진 새끼가 태어났어요

초록 거위는 파울에게 아빠라고 부르죠^^

파울은 작은 벌레와 달팽이를 잡아주었고 새끼는 무럭무럭 자라고 또 자랐어요

하지만 주변에서는 초록거위에게 넌 거위가 아니라며 놀리죠

 초록거위는 진짜 아빠를 찾기로 결심하죠

초록색 개구리.. 초록색 비늘을 가진 물고기..초록색 도마뱀에게까지 

"당신이 우리 아빠인가요?"라고 묻지만 모두 아니래요

초록거위와 똑같이 생긴 진짜 아빠는 어디에 있을까요?
초록거위는 다시 혼자가 되어 나무 아래 주저앉았어요

누가 먹이를 주지? 누가 집을 만들어줄까? 누가 돌봐주지?
초록 거위는 벌떡 일어나 힘껏 달려가큰 소리로 아빠를 불렀어요“아빠!”
"아빠 세상에서 아빠를 제일 사랑해요!"

초록거위는 아빠의 따뜻한 날개에 푹 안겼답니다~


아~~~ 정말 가슴 따뜻한 감동적인 이야기이죠^^

 저도 아이도 이 책을 읽고 눈물이 글썽이네요

둘째가 태어난 후 더더욱 큰 아이에게 세상에서 가장 너를 사랑한다고 이야기해주는데..

파울처럼 꼭 안아주며 그 이야기를 다시 해주었어요
나와 닮은.. 내가 낳기만 하는 것이.. 자식이 아니죠

요즘 다문화 가정과 입양가정도 생각하며 지내야하는데..

이 책이야말로 그에 대한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네요

아이는 사랑으로 크는 것이고

우리 모두는 가족이란 공동체 안에서 서로 아끼며 행복을 나누며 살아가는 것이죠

아이와 함께 가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림책!!

아직 어려 세세히 이해하지는 못하겠지만 아빠의 감사한 사랑을 가슴 깊이 느낄 수 있겠죠^^
아빠와 토닥토닥 자주 다투며지내지만.. 늦게 퇴근하는 아빠를 기다리지 못하고 먼저 잠이 들면..

그 다음날 아빠 보고싶다며 슬퍼하네요 그 만큼 가까이지내는 것이겠죠??^^

아빠와의 사랑 많이 느끼며 초록거위야 사랑해도 같이 자주 읽으며

행복한 가족사랑 맘껏 느낄 수 있도록해야겠어요.!^^

이 책을 통해 우리 딸에게도 부모의 가슴 깊은 사랑 더더욱 일깨워주고싶어요^^
그리고 다양한 가정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갖고 이해와 배려를 배울 수 있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