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척 공주 그림책이 참 좋아 8
최숙희 글.그림 / 책읽는곰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는 기적이야, 괜찮아의 저자 최숙희작가의 신작 모르는척 공주..

제목만으로는 어떤 내용일지 예측하지 못했어요

 

줄거리는요.. 옛날 어느 작은 성에 살고 있는 작은 공주..

어느 밤 공주는 무시무시한 소리에 잠을 깼어요 그리고는 겁이 나서 잠을 이룰 수 없었죠

다음 날.. 성 안은 쥐죽은 듯 조용했고 공주는 전날 밤일을 모르는 척 밥을 먹고 혼자 블록쌓기를 하죠

블록을 쌓고 또 쌓고.. 어린 공주는 어느새 자신이 쌓은 높은 탑 안에 들어와있었어요

 그런 공주에게 작은 새 한 마리가 날아오고..

공주는 요즘 우리 엄마 아빠가 자꾸자꾸 싸우는 데 모르는 척 하지만 너무너무 무섭다고 이야기하죠 

아기 생쥐 꼬마 용 어린 왕자도 모두 모두 엄마 아빠의 싸움에 모르는 척하지만

 상처받아 슬프고 화가 난다며 결국 울음을 터뜨리죠

아이들 울음소리는 멀리멀리 세상 끝까지 울려퍼지고 그 소리에 엄마 아빠들은 바람처럼 달려와요

아이들은 엄마 아빠를 따라 집으로 돌아가고 그날 밤 공주는 밤새도록 한 번도 깨지 않고 푹 잤어요^^

 

엄마 아빠의 싸움 속에서 모르는 척하며 상처받는 우리 아이들..

우리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주는 동안 표정이 어둡네요

다 읽고난 후 아이에게 엄마 아빠 싸울 때 기분이 어떻냐고 물어보니 울것 같데요

얼마나 마음이 아팠을까? 속상하기도하고..

대부분이 육아로 인한 싸움이라 엄마 아빠도 사이좋게 지내려고 노력할테니 아이도 좋은 분위기에서 엄마 아빠 말 잘듣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이야기했어요

 엄마 아빠의 대화에도 조금만 크게 이야기하면 서로 싸우지말라고 큰소리치는 딸아이..

우리 부부는 그런 아이때문에 둘이 이야기 나누기도 어려운데..^^

엄마 아빠의 싸움에 불안과 공포를 느끼지만 표현하지못하는 아이의 마음을 알려주는 이 책을 보며

우리 아이도 다 표현하지 못한 두려운 마음이 있을거라는 생각에 미안해지네요

반성하며.. 항상 아이를 생각하며 행동을 조심해야겠어요

멋진 색감과 부드러운 그림이 참 매력적이예요

책의 내용 중 글 뒷부분의 마무리가 너무 짧게 끝나 아쉽기도하네요

사랑으로 크는 아이.. 행복한 분위기속에서 밝은 마음을 가지고 자라날 수 있도록 노력해야죠

아이와 아빠.. 가족 모두 함께 고민하며 생각나누며 읽을 수 있을 책이예요
이 책 함께 보며 엄마 아빠의 사랑 다시 한 번 전해주고 우리 가족 화이팅하게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