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육아 - 초보 엄마를 위한 육아 코칭
이마이즈미 다케오 지음, 임정아 옮김, 다카노 유우 그림 / 키다리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초보 엄마를 위한 육아 코칭 "스마트 육아"

이 책의 장점은 읽을수록 마음이 편해지고 자신감이 생긴다는 것니예요

 아이를 키우며  난감하고 짜증날 때가 많은데..

육아에 시달리고 있는 저를 위한 조언들이 담겨져있어요

만화와 그림을 곁들여 쉽고 재미있어요

따로 시간내지 않고 모유수유하며 조금씩 읽었네요 ^^

 


 

제1장 나는 엄마 자격이 없는 걸까?


아이에게 짜증이 날 때, 차갑게 대할 때..

요즘 저의 고민을 쉽게 해결해주는 내용이 담겨져 있어요 
유우 씨의 엄마 자격이 없어서 미안! 이라는 재미있는 코너도 있고요

육아 스트레스 지수 체크리스트도 있는데 저를 체크해보니 육아스트레스가 상당해요 T.T


 

제2장 우리 아이, 괜찮은 걸까?

아이가 난폭하게 굴거나 침착하지 않을때, 너무 얌전할 때, 고집이 너무 센 경우..

아이의 다양한 성향에 대처하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성향별 해결법이 쉽게 나와있어 용기를주네요^^ 
만화 유우 씨의 걱정 말아요! 육아 테라피를 보며 용기도 얻고 
ADHD 체크리스트
자폐증 구분 체크리스트
주된 경도 발달 장애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는데..

우리 아이 과잉행동부분에서 해당되는 것들이 좀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겠어요


 

 

 제3장 이럴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아이가 떼를 쓰거나 억지를 부릴 때, 말을 듣지 않을 때, 남편이 육아를 돕지 않을 때, 6. 아이가 거짓말을 할 때, 시어머니께 싫은 소리를 들었을 때,유치원이나 학교 선생님과 맞지 않을 때 등 곤란한 상황일 때 필요한 해결법이 설명되어 있어요

처음은 아니지만 첫애를 너무 힘들게 키우고 오랜시간이 흐른뒤 다시 둘째를 맞이하여.. 또 그렇게 정말 정말 넘 힘이 드는 요즘..긴 여정을 어찌해야하나 걱정 뿐이었는데..이 책이 저의 그 마음을 홀가분하게해주네요
스마트 육아는 자신과 아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며 엄마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법을 친구와 대화 나누듯 쉽게 설명해줘요

다카노 유우와 이마이즈미 다케오가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알게 된 지혜로운 육아법!! 재미있는 만화와 쉽고 짧은 글들로 저에게 육아법을 쏙쏙 전달해주어 고마워요^^

 육아에 시달리고 있다고 생각하는 제가 완전 공감하며 읽었답니다 ㅎㅎ

 아이들을 키우는 것이야말로 제일 어려운 것인데 항상 생각하고.. 배우고..실천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내용이네요
육아의 고통속에서 도움이 필요한 때 좀 쉽고 좋은 마음으로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지금 저에게 꼭 필요한 책!!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

이 책을 일고난 후 홀가분한 마음으로 흐뭇한 미소를 짓게되네요

이제부터 저와 아이.. 있는 그대로 자연스레 받아들이고

모두 편안하고 행복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여유부터 지녀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