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 팬티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12
마이클 에스코피어 글, 크리스 디 지아코모 그림, 김지연 옮김 / 꿈터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위한 감성과 재미가 가득한 이야기가 담긴

 

지식 지혜 시리즈 꿈터 그림책 제12권 '양심에 대한 이야기' 편

 

양심 팬티

 

 

  

아침 밥을 배부르게 먹은 레옹.. 휴식을 취하는데 갑자기 똥이 마려웠지요

레옹은 몸을 숨길 만ㄴ한 나무를 발견하고서는 거기서.... 끄응!

시원하게 응가를 하고 동꼬를 닦으려는데.. 안 돼! 휴지가 없어요!

나무에 걸려있는 빈 휴지심.. 너무나 귀엽네요^^ㅎㅎ


레옹은 휴지 대신 쓸 만한 것을 찾기 시작했어요

나무에 걸려있는 날은 팬티를 찾아  똥꼬를 닦고 수풀 속에 툭 던져 버렸답니다

 

너 말이야 지금 무슨 짓을 했냐고? 나는 다 보았어!

레옹은 주위를 둘러보았어요 하지만 아무도 없었어요 누구세요??

레옹의 마음속에 양심이 나타나서 말을 걸었지요

허락도 없이 다른 사람의 물건을 사용했다고 마음 속에 있는 양심 친구가 말을 걸고

레옹은 자신의 잘못에 대한 죄의식을 느끼고 미안하고 부끄러운 마음이 들었어요

다시는 양심이 나타나지 않도록 조심하게 살아야겠다 생각하면서 열심히 팬티를 빨았답니다

 

마침내 나타난 팬티의 주인!!

어떤 양심 없는 녀석이 가져갔던 거야?

이건 특별 제작한 토끼님의 액션가면이었어요 짜잔!! ㅋㅋㅋ
 
토끼야 너 어떡하니..ㅎㅎㅎ

이야기 끝의 대반전이 너무나 재미있네요^^

 

내 마음 속의 양심은 내 잘못을 알고 있어요!

레옹!! 이구아나?? 도마뱀?? 카멜레온?? 아이와 함께 고민을 하며 정체를 정확히 알 수 없었는데.. 

카멜레온 '레옹'이네요^^

이 책은 카멜레온 레옹이 마음 속에 있는 양심 친구를 만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5살 아이가 양심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어려워해서 

 요즘 우리 아이가 잘쓰는 '생각주머니'개념을 좀 빌려 이야기해줬어요 조금은 다르겠지만..

아무튼 레옹을 통해 우리 아이 생각 주머니 속에 있는 이야기를 저에게 잘들려주네요

함부로 다른 사람의 물건을 마음대로 사용해서는 안된다며

토끼의 팬티 아니 액션가면을 깨끗히 빨아서 잘말라서 예쁘게 제자리에 갖다 놓아야한데요ㅋㅋㅋ

그리고 화장실에서 응가를 할테는 휴지가 있는지 확인도 해야한다네요 ㅋㅋㅋ

어찌나 상세히 잘 설명하는지..

5살 아이의 생각주머니 속에도 '양심'에 대한 바른 개념이 잘 담겨있네요

 

우리의 마음속의 양심이라는 친구!!

요즘 우리 아이.. 장난하듯 거짓말도 할 줄 알고.. 자기 유리한 대로 말하기도 하는데
우리 아이가 옳은 판단을 하고 건강한 마음으로 살 수 있도록 도와주길바래요..

양심이 얼마나 중요한 덕목인지.. 우리아이에게 가장 소중한 걸 가르쳐 줄 수 있는 책이네요^^
이 책을 함께 읽으며.. 나와 우리아이가 함께 양심에 대해 생각하고 양심에 따라 행동 할 수 있도록

항상 가까이하며 재미와 함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

그런데 토끼는 어쩌죠??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