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제주도에 있니? 우리나라 문화 탐험 그림책 1
허수경 글, 김재홍 그림 / 밝은미래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너, 제주도에 있니?라는 물음에

이 책을 보고 있는 나는 정말 그래요^^라고 대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방송인 허수경 씨와 화가 김재홍 화백이 2년 여 시간에 걸쳐 작업한 그림책 "너, 제주도에 있니?"

 

 고향이 제주도인 두 작가는 꼭 가 봐야 할 제주 14경을 직접 선정하고

 함께 답사를 하며 이 책을 만들었다고해요

최근 제주 생활을 시작한 허수경 씨.. 방송을 통해 제주도 생활 이야기를 봤었는데..

 딸 별이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제주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글을 썼다고하고

김재홍 화백은 글과 가장 잘 어울리는 구도와 색감으로 그림을 그려 이 책이 더욱 빛을 발한답니다

 

 귀여운 돌 하르방과 함께 떠나는 제주여행!!

이 책의 단연 으뜸은 사진보다 더 멋진 아름다운 제주 풍경입니다

 

푸른 바다와 붉은 해가 만나는 코끼리를 삼킨 뱀 성산 일출봉
강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 쇠소깍과 외돌개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에서 가장 높은 산 한라산
흙벽마다 초가지붕 성읍 민속 마을

제주도 아낙의 살아가는 이야기 사리 가득 해산물 바닷가 마을
지하 궁전 거문오름 용암 동굴계
억새로 물들어 가는 드넓은 초지 산굼부리
붉은 태양을 곱게 빚는 마주 앉아 붉은 태양을 빚는 형제섬
제주도 동쪽 땅끝 마을 종달리 해안
바닷속 동식물의 축제가 벌어지는 범섬 
에메랄드 빛 바다와 눈부신 해변이 아름다운 우도

넓은 백사장과 어우러진 가지각색 해수욕장

송송 구멍이 뚫린 제주도 현무암

샘물이 퐁퐁 솟아나는 바닷가와 정방폭포

 

   섬 전체가 자연 보존 지역인 제주도의 모습이 생생하게 표현되어있어요

4년전 제주도 여행했던 곳이 다시 떠오르면서 그 때의 추억에 이 책과 함께 젖어들었어요

아이도 이건 뭐야?? 사진에서 하나하나 찾아보듯 궁금한 것을 물어보며 재미있게 보네요

이 더운 여름.. 우도의 바닷 빛깔이 정말 그립습니다

 

푸른 바다 푸른 바람이 펼쳐지는 제주도

제주 14경을 감상하고 책 끝에는 그림 속에 숨어 있던 돌하르방의 숨은 그림 찾기 답과

각 지역에 대한 신비하고 재미있는 제주도의 이야기가 실려있어 감사한 정보를 알려주어

아이가 커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