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 타로의 생각 그리기 고미 타로의 생각 그리기
고미 타로 글.그림 / 살림어린이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 미술 놀이책 "고미타로의 생각 그리기"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고미 타로와 함께 하는 그림으로 아이의 생각을 키워주는 책이래요

저는 이번에 고미타로의 책을 처음 접했는데요

아이들이 다양한 상황을 상상하고 그림으로 그릴 수 있도록

갖가지 다양한 그림 단서들을 제공해주어 좋네요^^  

 

개성만점 티셔츠를 디자인해요
산에서 놀아요
모두 표정이 달라요
바닷속에는 누가 살고 있을까요?
무슨 옷을 입었을까요?
맛있는 음식을 그려요
하늘이 변화는 모습을 그려요
멋진 모자를 씌어 주세요
누가 타고 있나요?
여기는 무슨 가게일까요?
얼굴을 색칠해요
꽃을 아름답게 꽂아 보세요

 

위의 다양한 주제에 따라 많은 생각을 해낼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그림책!!

  

아이가 신이 나서 좋아하는 대로 즐겁게 그립니다^^

아이 마음대로 원하는대로 하고 싶은 대로 해보라고했네요~

이것저것 생각하지 않고 스스로 좋아하는 대로 종알종알 이야기하며 그려요
  

친구 옷도 예쁘게 디자인해주고 우리 가족 산에 소풍가는 것도 그려주고 표정도 그려넣고

바닷 속 세상도 그려보고 맛있어서 먹고 싶은 음식도 그려보고 비 온 후 무지개가 뜬 장면도 그려보고 

색종이 찢어 붙이는 모자이크도 스스로 하며 동물 친구들 색칠해주고 유치원 차량도 색칠해 주었어요

 다양한 상황을 생각하며 밑그림에 팁을 얻으면서 더욱 창의적으로 생각하며 그림을 그리네요

중간 중간 마음에 드는 그림을 골라 새로운 것을 찾아 그림을 그리는데

"또 하고 싶어 또 하고 싶어~"를 외칩니다^^

  자신의 그림을 그리면서 함께 이야기 나누니 더욱 신이 나 해요

바닷 속 세상을 그릴 때에는 그리고 싶은 동물은 있는데 어떻게 그릴지 잘 모르겠다고 하여

자연관찰 책도 찾아보며 함께 그려보았어요

하얀 백지장에 무엇을 그릴지 난감 할 때가 많은데

고미 타로가 제공한 그림 단서들로 부담감 없이

머릿속에서 끝없이 떠오르는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어 좋네요

또 아이 스스로 그리고 이야기를 만들어내며 즐거워 할 수 있어 행복함을 느끼는 것 같아 만족합니다

표현의 팁을 주는 고마운 책 "고미 타로의 생각 그리기"
그리기 활동을 좋아하는 우리딸^^ 그리기.. 어떻게 도움을 줄까 고민 많았는데..
관찰하고 상상하며 스스로 그리기로 집중도 잘 할 수 있어 좋아요
즐기면서 창의력과 표현력을 높여줄 수 있어 흐믓하고요 ㅎㅎ
멋진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책!! 고미타로의 생각 그리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