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네상스][본사정품인증]세이펜 인의예지 한국전래동화걸작선_세이펜(8GB) 포함 구성
꼬네상스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첫번째 태마 仁(어질 인)과 관련하여 3권의 책이 왔는데요

 

오늘은 두번째 책 "흥부와 놀부" 이야기랍니다 

 

흥부와 놀부 등장인물 따라잡기예요

 놀부, 놀부아내, 흥부, 흥부아내와 자식들, 제비가 등장한답니다 

심술궂은 놀부와 놀부아내가 생김새부터 많이 닮았네요^^

 
옛날 어느마을에 흥부와 놀부 형제가 살았어요

동생 흥부는 마음씨가 곱고 착했지만 형 놀부는 온갖 못된짓만 골라하는 나쁜 형이였죠 

 
놀부는 욕심이 많아서 부모님이 돌아가시자마자 집과 논밭을 다 차지하고

동생 흥부네 식구를 내 쫓았어요

쫓겨난 흥부네는 다 쓰러져가는 초가집을 얻어

남의 집 일을 해주며 어렵게 살았지요 

 흥부는 배고파 우는 자식들을 위해 먹을것을 얻으러 형 놀부네을 찿아 갔지만

놀부의 아내에게 혼쭐만나고 쫓겨 나요

 어느덧 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자 제비 한 쌍이 날아와 흥부네 집 처마에 집을 지었어요

어느 날 구렁이 한 마리가 새끼 제비를 잡아먹으려고 기둥을 타고 올라가자

 흥부가 막대기를 휘저어 구렁이를 쫓고 둥지에서 떨어진 새끼 제비의 다리를 고쳐주었죠


이듬해 꽃피는 봄이 오자 제비 가족이 흥부네 집으로 돌아와 박씨를 톡 떨어뜨려주었어요

흥부네 가족은 박씨를 심고 정성껏 가꾸어 지붕 에 탐스럽게 열렸어 

박을 따서 톱질을 하자 마침내 커다란 박에서 하얀 쌀이 쏟아져 나왔어요

  
두 번째 박에서는 온갖 보물들이 쏟아져 나왔으며
세번째 박에서는 우르르 일꾼들이 나와 고래들같은 기와집도 지어주고
흥부네 가족은 하루 아침에 큰 부자가 되었지요
 

흥부의 소식을 들은 놀부가 제비를 잡아 다리를 부러뜨렸어요

 
 
다음 해 봄이 되자 제비가 놀부에게도 박씨를 물어다 주었어요
놀부가 대충 심은 박씨도 무럭무럭 자라 박이 열려 타보자
무서운 도깨비들이 나와 커다란 방망이로 놀부 부부를 마구 때렸어요

두 번째 박에서는 제비 병사들이 나와

놀부네 집과 살림살이를 다부서버리고 돈과 곡식을 싣고 사라졌어요

 
 

욕심부리던 놀부가 또 다시 다른 박을 타자 누런 똥벼락을 맞았어요


 

놀부가 도깨비들에게 혼이 났다는 소문을 듣고 흥부가 찾아왔어요

놀부는 눈물을 흘리며 잘못을 뉘우치고

그 후 흥부와 놀부는 한 집에서 사이좋게 살았답니다

 

권선징악의 대표적인 전래동화이죠^^  

 

그림으로 읽는 전래동화예요

그림을 보며 아이와 함께 대화를 나누며 생각하고 말하는 힘을 기르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모두 읽고 난 후 여기에서 아이에게 그림을 보며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하니

나름대로 잘 구성하며 말해내요^^

스스로 이야기 하면서 이 전래동화의 내용을 잘 익힐 수 있겠죠??^^


 

흥부와 놀부의 입장, 놀부부인과 흥부부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입장동화코너예요

스스로 등장인물의 입장이 되어 생각이나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도록 하네요

꼬네상스의 가장 큰 특징이죠??

하나의 전래이야기에서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아요


 

부록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모든 옛이야기 보물창고 하나 라는 책이 있었죠

여기 활동북에는 각 책에 나와 있는 부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줄거리와 함께 여러 놀이등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흥부와 놀부이야기의 간략한 줄거리 소개와

흥부에게 박씨를 떨어뜨려주는 제비 스티커를 붙이도록 하네요

나는 어떤 착한 일을 했는지 생각해볼 수 있도록 질문도 하구요

박에서 무엇이 나올지 내가 갖고 싶은 보물을 그려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알록달록 예쁜 꽃밭 색종이로 예쁜 꽃밭을 만들어 붙일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이 제시되어 있어요

우리 아이가 자주 만드는 튤립접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 반가워하네요

한자능력 검정시험 따라잡기 코너도 있어

책에 나온 내용을 중심으로 한자를 익히고 한자카드로 활용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소중한 전통가치들이 밑바탕이 되어 훌륭한 아이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꼬네상스 인의예지 전래동화!!

아직 전래동화를 많이 접해주지 못한 우리아이에게 값진 선물이 될 것 같아요
꼬네상스 전래동화는 초등학교 교과서 연계도 되어있고

부록 형식의 워크북인 교과서에 나오는 모든 옛이야기 보물창고도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아 참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