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축제 생명 축제 시리즈 1
구사바 가즈히사 지음, 헤이안자 모토나오 그림, 고향옥 옮김 / 내인생의책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생명의 참된 가치를 쉽게 설명할 수 있는 그림책 "생명축제"

 

 저자 구사바 가즈히사는 10년간 유치원 생활을 바탕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생명에 관한 이야기를 아이들이 가장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전하고 싶었대요

지금 살아있다는 것, 생명이 잇다는 것은 기적과도 같은 일이라며 

조상님 중 누구 한 분이라도 없었다면 생명은 이어지지 않는다는 것을요

그동안 생각해보지 못했었는데.. 그렇네요

우리의 생명이 있기까지 모든 조상님이 다 계셨기때문에 가능한 일이었겠죠?^^ 

나에게 생명을 전해준 사람은 아빠와 엄마 

그리고 아빠와 엄마에게 생명을 준 사람은 할아버지, 할머니,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이렇게 위로 거슬러 올라가다 보면 끝도 없이 많은 조상님이 계시겠죠?

아직 어린 아이에게 조상에 관한 설명을 어찌해줘야할지 난감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한 눈에 생명이란 무엇인지.. 왜 소중히 여겨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해요

아이에게도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증조할머니까지는 계시니 인식이 되는데..

그 위로는 힘들었거든요

이 책을 보며 명절 때 등 제사를 지내며 절도 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설명을 해주었어요

아주 오래전에 우주가 시작 될 때부터 생명이 이어져와서 셀 수 없는 조상님..

조상님으로부터 받은 신비로운 나의 생명..

또 어른이 빨리 되어 엄마가 될꺼라는 우리 아이가 앞으로 이어줄 생명..

생명이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지를 아이에게 들려주기 위해서는

아이가 공감할 수 있고 직관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야기되어야 한다는데..

이 책이 생명이란 무엇인지, 왜 소중히 여겨야 하는지 아이들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끔 해요

아직 5살 우리 아이가 조상에 대해.. 생명에 대해 어느정도 인식하고있는지...

저로서 정확히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부모, 조부모, 조상.. 우리 모두가 연결되어 있어 서로 도와야하며

생명과 삶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네요

 생명의 참된 가치를 일깨워주는 책.. 
아이가 생명.. 그리고 조상에 대한 참된 가치관을 심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요
우리 아이.. 곧 동생이 태어나는 큰 일이 겪어나가야하는데..^^
이야기 속에서 모든 생명과 삶이 얼마나 소중한지..
항상 가까이하며 이 책의 많은 도움을 받고싶네요

이 책을 읽은 우리 아이가 모든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주변과 더불어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