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로 만나는 우리 아이 별자리 동화 세트 - 전6권 신화로 만나는 우리 아이 별자리 동화
강선욱 지음, 김지현 감수 / 어바웃어북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화로 만나는 우리 아이 별자리 동화

그리스 신화와 밤하늘에서 중요한 열두 개의 별자리에 관한 이야기예요 

서양 문화의 근간이 되는 그리스 신화와 밤하늘에서 중요한 열두 개의 별자리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저도 사실.. 그리스 신화나 별자리 이야기에 대해 스쳐 들어도 그 내용을 잘 알지 못했는데요..

아이와 함께 이번 기회를 통해 재미있게 알았답니다^^

 

이 책 장점은 아이의 수준에 맞춘 책이라는 것이예요

우선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소근육을 발달시키는 별 모양의 재미난 형태로 되어 있어요^^
별모양 책은 아이가 책 읽기에 흥미를 충분히 가질 수 있겠죠?

 

아이의 작은 손에 맞추어 잡기 쉽도록 책 아래쪽을 아치형으로 재단하고
그림의 형태는 단순하게, 색상은 화려하고 선명하게 표현했어요


0~4세 대상의 보드북으로 기존 보드북보다 글의 양을 늘리고

의성어 의태어를 반복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아이가 언어력 신장에 도움을 줘요 

 

 

자 그럼 첫번째 이야기는 열 두 별자리 중 양자리입니다^^

 

 

예전 아빠 생일이 속해 있던 양자리에 대해 이야기 한 적이 있어 더욱 관심을 가지네요

 

양자리의 이야기는요?

구름요정 네펠레는 테살리아 왕국의 왕과 결혼을 했어요

하지만 이웃나라에 네펠레를 시샘하는 이노라는 여인이 있었지요.
이노는 "왕비가 왕을 죽이려 한다"는 거짓소문을 퍼트립니다.
소문은 온 나라에 퍼지고
결국 왕비는 왕자와 공주를 남겨두고 테살리아 왕국을 떠나야만 했어요
그리고 이노가 왕비가 되어요
 이노는 왕자와 공주를 쫓아낼 궁리만 했어요
이노는 살금살금 곡물창고로 들어가서 곡식에 물을 잔뜩 뿌려그 곡식들이 썩기 시작했어요
이노는 이번에도 왕자와 공주를 재물로 바쳐야 재앙이 없어진다는 소문을 퍼트려요
왕비는 왕자와 공주를 구해달라고 제우스에게 날마다 간곡히 기도했어요
제우스는 황금 양에게 가서 아이들을 구해오너라고 명령해요
황금 양은 하늘을 날아 왕자와 공주를 구해오고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왕은 이노를 쫓아내고

 왕비와 아이들을 성으로 데려와요
그리고 왕국에는 다시 웃음꽃이 핍니다.
제우스는 왕자와 공주를 구하느라 애쓴 황금 양을 밤하늘에 올려 별자리로 만들어줬어요
이 별자리가 3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태어난 친구들의 양자리랍니다^^

 

신데렐라 콩쥐팥지랑 비슷한 이야기죠?

아이가 아직 새엄마의 개념에 대해 명확히 모르지만

나쁜 사람의 위험으로 부터 양이 왕자와 공주를 구해줘서 다행이라고 인지하네요^^

 

 

 

다음은 5번째 별자리인 사자자리예요

 

그리스 왕국 네메아 숲에 사자 한 마리가 나타났어요
난폭한 사자는 돼지든 닭이든 닥치는 대로 잡아가며 사람들을 괴롭혔어요
그리스 왕은 천하장사 헤라클레스를 불러 사자를 혼내주라고 명령하지요
헤라클레스는 방망이와 활을 만들어 사자를 잡으러 숲으로 갑니다
사자를 발견한 순간, 헤라클레스는 재빨리 화살을 쐈어요
하지만 사자의 두꺼운 가죽에 화살이 튕겨 나가고 말았어요
헤라클레스는 이번에 방망이로 사자의 엉덩이를 철썩 때렸어요

하지만 사자는 꿈쩍도 안했지요

화가 난 사자는 뾰족한 이빨을 드러내며 헤라클레스에게 달려들어요

 헤라클레스는 개구리처럼 폴짝 뛰어 사자의 등에 올라탔어요
그러고는 사자를 꽉 끌어안고 곰짝 못하게 했어요
헤라클레스는 사자가 지쳐 쓰러질 때가지 놓아주지 않았어요

마침내 사자는 죽고 헤라클레스는 사자 가죽을 두르고 마을로 내려와 사람들을 안심시켜요
제우스는 헤라클레스의 승리를 널리 알리려고
죽은 사자를 별자리로 만들어줬어요
용감한 헤라클레스가 멋지다며 우리 아이는 이 흥미로운 이야기들 통해 사자자리를 알게되네요

저 역시 아 이런 이야기가 있었구나하며 고개를 끄덕입니다^^

7월 23일부터 8월 22일 까지 태어난 친구의 사자자리..

뱃속에 있는 우리 둘째가 태어날 예정인 사자자리라 더욱 더 기억하게 되겠어요^^

 

 

별자리 브로마이드로 두 권의 책에서 본 것 외 12가지의 별자리 모두에 대해 알게 되고

엄마 아빠 우리 아이 별자리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반짝반짝 밤하늘의 별에 대해 더욱 더 큰 호기심을 가지게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