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좋게 놀아요 마음나누기 1
나탈리 두트 글, 뱅상 아르디 그림, 박선주 옮김 / 아라미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사이좋게 놀아요

 할머니와 애니는 점심을 먹으며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했는데..

염소 두 마리를 사온 날 부터는 그럴 수가 없었어요

장난꾸러기 염소 두 마리 밀레와 루시 이야기인데요

그들은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았답니다^^

  

할머니와 애니는 이 두 염소들 때문에 덩달아 바쁘고 안 돼!” 하며 소리치기 바쁘지요

두 염소는 궁금한 게 많고 서로 닮았으면서도 너무 달랐거든요

신기하게도 못 된 장난을 칠 때는 둘이 마음이 딱 맞어 말썽을 함께 부려요

 

 할머니는 꾀를 하나 생각해내지요 밀레와 루시는 목줄에 매이는 신세가 되지요.

천방지축 뛰어다니며 말썽을 일삼던 녀석들은 목줄에 묶인 후 

이리저리 날뛰며 더 야단법석을 떨었어요

"아이쿠 저러다가 더 다치겠네 애니도 마음이 편하지 않은 것 같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곰곰히 생각한 끝에 할머니는 좋은 방법을 생각해냈어요

 "좋아 둘을 하나에 같이 묶는 거야

그러면 마음대로 갈 수는 있어도 말썽을 일으키긴 쉽지않을 거야"

과연 밀레와 루시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둘은 서로 네 탓이야!’하며 못마땅했어요

 하지만 목줄 하나에 같이 묶여 있으니 예전처럼 재미있게 놀려고 했지만 모두 엉망이 되고 말았어요

밀레와 루시가 다시 재미있게 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계속 이렇게 지낼 순 없어 우리 좀 달라지자"

밀레와 루시는 새롭게 결심을 했어요

둘은 함께 먹고.. 함께 해서 즐거운 일들을 많이 많이 생각해냈어요
 

토끼들을 도와주고.. 병아리들과 놀아주고..

그래서 새로운 친구들이 많이 생겼어요

 

다음 날 아침 염소들은 할머니와 애니에게 둘이 사이좋게 노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할머니는 기특해서 목줄을 풀어주었지요^^

  

이제 모두 사이좋게 놀자~
 

이제 애니도 염소들과 노느라 바쁘답니다^^


 

서로 다른 개성을 인정하면서 더욱 사이좋게 지내게 되는 염소의 이야기!!

아이와 함께 이 과정을 재미있게 보았네요^^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럽고 따뜻하여 포근한 그림에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를 인정하고 사랑하는..
함께함으로써 더 큰 행복을 느길 수 있는 이야기까지..

너무나 사랑스러운 책이랍니다^^

사이좋게 놀아요!!
아이에게 애니와 말썽꾸러기 두 염소 이야기를 통해 
타인과 함께하며 따뜻한 인간관계를 맺어가길 바래요..^^ ~
이제껏 혼자가 익숙한 우리 아이..조금 있으면 동생이 태어나는데 잘 적응 할 수 있을런지..

하지만 우리 아이 이러한 책들을 보며 타인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키워

동생과도 사이좋게 놀 수 있길 바래요^^ 
책을 읽는 내내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