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이네 동네 이야기 한이네 동네 이야기
강전희 지음 / 진선아이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이는 집 옥상에서 동네를 내려다봅니다

학교도 보이고 아파트도 보이고 크고 작은 주택과 건물들..빽빽하게 엄청 많네요

 

한이와 강아지 똘이는 밖에 나가서 논다고 동네 모험을 떠나요^^

그런데 똘이가 갑자기 냐~옹하는 고양이를 쫓아 왕왕하며 짓고 달려가는데..

 한이는 똘이를 찾아 골목 이곳 저곳을 헤매게 되요

 

똘이를 찾아 헤매는 한이의 모험!!

페이지를 넘길때마다 한이와 똘이가 어디쯤있는지..눈을 두리번 두리번!!

 

고양이와 똘이는 신나게 경주를 하고..

저도 이 페이지부터는 똘이를 놓쳤네요^^

소방서, 주유소, 큰 도로도 있고 버스, 경찰차도 보이고 횡단보도로 사람들이 길을 건너가고..

 

이전 페이지에서 보던 주유소 옆 길이 시장인가봐요

한이는 얼룩강아지 똘이를 찾기위해 시장까지 오게되죠

어디에도 돌이는 보이지않아요

 

해가 지고 어둑한 골목길을 힘없이 걸어오는 한이..

 하루종일 찾아도 보이질 않는 강아지 걱정으로 엉엉 우는 한이 앞에

엄마와 똘이가 나타나요

똘이를 잃어버린 줄 알고 너무 무서웠던 한이..

한이는 이제 똘이와 약속을 해요

"똘아, 약속해. 다음부턴 꼭 나랑 같이 다녀야 돼!"

  

뒤에는 그림 속에서 한이와 똘이가 어디쯤 있는지 동그라미로 표시해 주었네요^^ 

 

한이와 돌이가 집을 나선 길, 한이가 똘이를 찾아다닌 길,

똘이와 고양이가 함께 돌아다닌 길도 화살표로 표시해주었구요^^

 

아파트 생활에 익숙한 요즘.. 기존 아이 동화책에서 잘 볼수 없는 풍경들

현실감있는 구경거리에 참 재미있네요

동물 캐릭터들만 나오는 창작동화를 벗어나

오랜만에 사람냄새 물씬나는 정겨운 책인 것 같아

엄마 속이 다 시원합니다^^

 

 이 책은 시간과 공간의 이동에 따라 변하는 동네의 모습을 보여 줘요

 한이가 강아지 똘이를 찾는 과정을 따라 작은 골목 주택가에서 부터

놀이터, 학교 주변, 큰 도로 주변 상가, 시장까지...

점차 시야를 확대하며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줘요

 

보면 볼 수록.. 숨은 그림찾기하듯 아이 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도 함께
똘이와 한이도 찾고 그림속에 무엇무엇이 있는지 살펴가며 재미나게 볼 수 있는 책이네요

볼 때마다 새로운 그림이 쏙쏙 보여 함께 이야기 나눌 것도 아주 많구요

이 책 아이와 함께 보면서 많은 대화도 나누고..

가족끼리 추억도 얘기하며 좋은 시간 보내기 좋네요^^

 

아파트에서 살면서 우리 동네가 어떤지..아이와 함께 알아볼 기회가 그 동안 없었는데


이 책을 보며 우리 아이에게도 동네에 관한 따뜻한 정과 추억이 함께하길 바라면서..
우리 동네에 관한 예쁜 기억이 남도록 하고 싶네요~
이 책 아이와 함께 보면서 많은 대화도 나누고

책을 보고 난 후 요즘 날씨가 좋아 유치원 하원 후 손잡고 걸으며 동네 구경도 조금씩 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