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 물건을 파는 참새 고인돌 그림책 14
이오덕 글, 김용철 그림 / 고인돌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하느님 물건을 파는 참새"

 

이오덕 선생님의 시에 김용철 화가가 그림을 그린 책이랍니다

 

 

 

참새들은
가난한 노점장수

길가에
나뭇가지에
지붕 위에
온통 잡동사니 물건을 펴 놓고
아침부터 부지런히
팔고 있어요.

 

 이슬, 풀잎, 나팔꽃, 향긋한 바람, 하늘, 구름조각,

빛, 희망, 평화, 기쁨, 노래, 웃음, 아가의 마음을 사세요 짹짹!! 

 

어른들도 가져가고 아이들도 가져가고...
강아지나 송아지, 고양이에게도 가져가고, 아무나 다 가져가세요


 

 

상표도 포장도 없는 하느님 물건을 그냥 한 아름씩 안고 가랍니다


하느님을 물건 파는 참새..

가난뱅이 노점장수 참새가 파는 하느님 물건은 주변에 항상 있지만..

너무나도 소중하고 고마운 것들이죠^^

이 글을 읽으면 어른인 저도 마음이 밝고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그림도 투박하지만 여러가지 미술재료로 시 속의 상상세계를 포근하게 그려냈구요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들이 상상세계에서 자유롭게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고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평화로운 세상이 펼쳐지는 것 같아요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편한고 자유로운 느낌으로

무엇을 사세요 짹짹하고 아이에게 읽어주니 아이도 그에 맞추어 짹짹하고 따라 이야기하네요 ㅎㅎ

 시의 운율감이 있어 저도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랑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하나님의 물건을 파는 참새에게 마음대로 가져와 잊고 지내는 소중한 것들..

이 책을 보면서 다시 새롭게느껴지고 고마워지네요

항상 감사하고 감동받고 느끼고 지내야할텐데..

점점 무뎌져가는 저도 돌이켜보게됩니다..

우리 아이에게도 자연의 소중함을 이야기해주었는데..

얼마나 느끼고 생각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크면서 더더욱 음미할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