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눈사람 스탄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10
히도 반 헤네흐텐 글.그림, 오미숙 옮김 / 현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이 오면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눈사람의 자유와 독립에 관한 이야기
꼬마 눈사람 스탄의 위대한 도전


"꼬마 눈사람 스탄"

 

  

겨울이 왔어요. 누군가 눈사람을 만들어 놓았어요

꼬마 눈사람 스탄이에요. 스탄은 한번도 자유롭게 움직여 본 적이 없어요

늘 그 자리에 가만히 서 있었지요

  

스탄 곁에 있는 커다란 눈사람들이 눈사람은 원래 그래야 한다고 했지만

스탄은 새처럼 자유롭게 움직이고 싶어요

깊은 고민 끝에 드디어 스탄은 용기를 내어 움직여 보기로 했어요

스탄의 모험이 시작된 것이지요

위험천만할 것만 같았던 스탄의 모험은 마냥 신나기만 합니다

마음껏 움직일 수 있었으니까요

처음으로 뛰어 보기도 하고 자전거를 타 보기도 했지요

  

그렇게 자유로이 움직이던 스탄은 얼음나라에 이르렀어요

그런데 그곳에서 상상도 못할 일이 벌어지고 있었어요

 거기에 있는 눈사람들은 모두 움직이면서 춤을 추고 있었거든요

얼음나라에서는 달라 여기서는 눈사람이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어

  

어리둥절한 스탄에게 얼음나라에 사는 지혜로운 알프레드 할아버지가 말해 주었어요

 얼음나라는 해님이 눈을 녹일 수 없을 만큼 추워서 눈사람이 움직여도 녹지 않는다고요

 알프레드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들은 스탄은 결심했어요

 내일 아침이 되면 고향으로 돌아가 친구들에게 얼음나라에 대해 모두 말해 주기로 말이죠

 

 

 

눈사람이 움직인다는 것은 저도 생각해 보지 못한 일이네요

꼬마 눈사람 스탄은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용감하게도 자유를 찾아 모험을 선택한답니다

한번 움직이기 시작하자 멈출 수가 없는 스탄..

마음껏 달리고 뛰어오르고 춤을 추고..지구 한 바퀴를 돌 수도 있을 것 같은 기분으로..

그토록 바라던 대로 자유롭게 움직여 본 것이지요

  스탄의 용기가 불가능했던 것에서 벗어나 움직일 수 있는 자유를 얻게 되요

  모험을 한다는 것은 누구나 꿈꾸지만 생각에 그칠 때가 대부분이죠

늘 현실에 안주하고 주저하는 나를 돌이켜보며 스탄처럼 간절히 바라는 것이 있다면 용기를 내어보는 것이 멋진 인생을 살 수 있는 힘이라고 생각되네요

우리 아이는 이제 모든 눈사람 이름은 스탄인줄 알아요 눈이 오길 간절히 바라고 기다리고만 있습니다

눈이 오면 저랑 함께 눈으로 스탄을 만들기로 꼭꼭 약속했거든요^^

"엄마 눈사람이 원래 움직일 수 있는거야?? 그런데 왜 다들 몰랐어?"

'나도 모르겠는데..'ㅋㅋㅋ

아이의 질문에 함께하는 독서가 더욱 재미있어집니다

저부터 배워야 할 꼬마 눈사람 스탄의 용기

저도 마음먹은 대로 시도하여 아름다운 도전을 꿈꾸어야겠어요


 

눈 오기 전에 우리 아이 델타 샌드로 아빠랑 꼬마 눈사람 스탄 만들기에 도전했네요^^

모자 쓴 눈사람만들어 꾸밈재료로 예쁘게 장식해주어

멋진 스탄 만들기에 성공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