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이 늘었다 줄었다 456 수학동화 4
강성은 지음, 이형진 그림, 강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크림빵이 늘었다 줄었다

 
 


덧셈과 뺄셈에 대한 기본 이해를 돕고 수학에 흥미를 돋우는 이야기 그림책

이 책은 이야기를 따라 수학의 덧셈과 뺄셈이 계속 이어져요

숫자 10을 제일 좋아하는가을이를 위해 아빠는 크림빵 10개를 사간다고 약속했어요

빵집으로 갔으나 너무 늦어 크림빵이 세 개밖에 없대요

여러 빵집을 들러 두 개 더 사고, 네 개 더 사고, 하나 더 사고.. 드디어 열개가 되었어요^^

아빠는 크림빵 열 개가 담긴 봉지를 들고

룰루랄라 휘파람을 불며 버스 정류장으로 향했어요

아빠가 크림빵 열 개를 모으는 과정에서 덧셈의 원리를 이해 할 수 있겠죠?

아이에게 셋에서 둘를 더하고.. 또 넷을 더하고..하면서 이야기 해주며 덧셈도 같이 해보았어요

 

 

봉지 안에서 크림빨 하나가 통통통 튀어나가고..

또 하나가 또그르르 굴러 떨어져도 아빠는 꾸벅꾸벅 잔다고 알지 못해요

원숭이, 악어가 또 빵을 먹고.. 봉지에 크림빵은 달랑 하나만 남게되죠..

크림빵이 봉지 안에서 빠져 나가는 상황으로 뺄셈의 원리를 가르쳐줘요^^

우리 아이 "이제 빵이 나밖에 남지 않았어.. 가을이는 어쩌지?"합니다^^



 


 

악어들이 물고기 네 마리를 던져넣고, 엄마 원숭이가 바나나 세 개를, 곰이 밤 두 톨을 넣어줍니다

다시 덧셈의 상황이 되었네요^^

아빠는 크림방 열 개를 보고 활짝 웃을 가을이를 생각하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는데요..

"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와,10이다! 그런데 아빠 크림빵은 왜 하나 뿐이에요?"

꾸벅꾸벅 잔다고 영문을 알지 못하는 아빠^^

하지만 책을 보면서 우리는 다 알고 있지요 ㅋㅋㅋ

 

책을 보면서 봉지 안으로 크림빵과 여러 사물들이 들락거리는 것을 통해

아이가 덧셈 뺄셈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됐어요

덧셈 뺄셈 기호는 아직 모르지만 엄마랑 책을 편안하게 읽으며

자연스럽게 덧셈 뺄셈을 이해할 수 있었네요

상황 속에서 수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책!!


 



 

나도 해볼래 코너에서는 이야기 상황을 그림으로 정리하여 덧셈과 뺄셈을 해 볼 수도 있구요

카드를 뒤집어라 코너에서는 부록으로 온 숫자카드와 주사위로

재미있게 숫자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있어요

그리고 이야기 속 개념 알기에서는 서울 교육 대학교 수학교육과 강완 교수님이

10 이내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을 하며 수개념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코치해주고 있어요

덧셈과 뺄셈을 잘하게 도와주는 방법도 실려있고요

마지막에 나도 해 볼래 정답도 친절히 실려있네요^^

 아이가 이제 네 살..

유아기때 부터 일, 이, 삼 숫자세기, 고 작다 많다 적다의 개념, 도형 등등

많은 수학 개념의 책을 봐왔었는데요

아이가 자라남에 따라 덧셈 뺄셈을 이야기 흐름에 따라 익힐 수 있는

이런 수학 동화가 꼭 필요하겠는걸요
그림도 맘에 들고 빵을 정말 좋아하는 우리 아이의 흥미끌기에도 충분하고

숫자카드와 주사위로 하는 게임은 정말 반응이 좋아요
아이와 재미있고 흥미롭게 수학을 접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