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생각은 어때? 생각나누기 2
엘레 판 리스하우트.에리크 판 오스 글, 박선주 옮김, 미스 판 하우트 그림 / 아라미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네 생각은 어때?

 

스스로 생각 할 수 있는 힘!! &

단체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수용 할 수 있는 마음을 길러주기 위하여

제목에 이끌려 선택한 책!!

"네 생각은 어때?" 입니다^^

표지의 물고기들이 입체처리되어 맨들맨들한 느낌이 좋답니다


아름다운 바다 속 세상이 너무나 예쁘게 그려져있어요

부드러운 색감으로 은은하니 아기자기하게 그림이 넘 마음에 드네요^^

 

 어느 날 아침 헤엄을 치고 돌아와 보니 커다란 물고기가 문어네 집 문을 꽉 막고 있지 뭐예요?

"아니 이게 뭐야?"문어는 커다란 꼬리에 놀라얼른 도망쳤어요

 

문어는 집을 빼앗길까 봐 걱정하며 바다 속 친구들한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물어보지요

 

 집게발이 멋진 소라게, 우주선 모양의 해파리, 어마어마하게 큰 고래, 바다 밑바닥에 사는 곰치,

가시장군 아귀 등 너도 나도 문어한테 각자 자기 생각을 말합니다

문어는 머리가 어질어질했어요

도무지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지요

물고기마다 모두 생각이 달랐어요

 

그렇다면 네 생각은 어때?

바다가 속삭이듯 말했어요

'넌 어떻게 하고 싶니?'

'넌 어떻게 할거야?'

'"나 말이야?음.......나는 어떻게 할까?

그 꼬리한테 가서

상냥하게, 아주 상냥하게 부탁할꺼야 떠나 달라고."

 

문어는 마음을 굳게 먹고 느릿느릿 집으로 갔어요

 

문어네 집 문을 막고 있는 커다란 물고기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요리조리 마음껏 상상해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그림책^^

저도 미처 몰랐네요

어떤 물고기인지...


 

네 살 된 우리 아이 말로는 사람물고기래요^^

우와~ 사람 물고기다!! ㅋㅋㅋ

아직 인어공주를 몰라서겠죠??

그래서 우리 아이에게 인어종주이야기를 들러줬답니다

 

아름다운 인어공주예요^^

"오 당신이 누군지 진작 알았다면 좋았을 텐데....."

문어는 인어공주를 보며 싱긋 웃었어요^^


문어와 친구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인어공주를 구해줬네요

행복한 결말이죠?

 

친구들의 다양한 의견도 듣고 스스로도 생각해보며

용기있게 자신의 생각대로 행동 할 수 있는 문어!!

예쁜 그림과 함께 가치있는 내용이 참 마음에 든 책입니다

어떤 물고기일까? 마음껏 상상해보며 반전도 즐길 수 있었구요^^

아이도 이 책이 좋은지 베드타임때 늘 가지고 와요

저도 이 책을 아이와 함께 보며

아이에게 "네 생각은 어때?"하며 묻는 것을 생활 속에서 습관화할려고 노력 중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