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이네 동네 시장 이야기 한이네 동네 이야기
강전희 글.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이랑 엄마랑 손 꼭 잡고 시장나들이를 가요~

북적북적.. 사람들도 많구.. 볼 것도 많은걸요?^^

 



 

한이는 콩을 싫어하지만.. 밥에 넣을 콩을 사러 콩할머니네를 왔어요..

한이가 콩 많이 먹고 쑥쑥 크도록

할머니의 인심으로 한 주먹 덤으로 더 주시네요^^

콩 할머니네를 둘러봐요 페이지에선..

그림으로 완두콩, 작두콩..콩류와 두부, 도토리묵, 옥수수차, 보리차, 멸치젖갈, 소금 등등..

말린 대추 그 밖에 각종 곡물 가루와 청국장, 청국장 가루 등이

자세히 그리고 정감있게 묘사되어있어요^^

이런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싶어요~

 



 

시장에는 너무나 다양한 구경거리가 많죠?^^

한이는 어묵꼬치 하나들고 신기한 시장 탐험을 계속합니다

우리 어렸을 때 자주 다니던 시장풍경에 흐뭇하네요

어르신들이 난전에 앉으셔서..정말 다양한 물건들을 파시죠^^

효과 없을 시 환불보장!. 떠리미!! 칼 갈아 드려요~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다 제가 엣 추억 속으로 빠지는군요

고소한 냄새가 진동하는 참기름집도 구경하고요

여러가지기계들과 투명원통에 든 각종 곡물.. 1홉, 1되짜리 계량 나무상자..

요즘 우리 아이들은 보기 힘든 것들이 많네요..

우리 딸.. 엄마 이게 뭐야?하며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계속 질문을 쏟아냅니다^^

 



 

다양한 생선들도 사진같이 특징들이 잘 묘사되어있고 이름도 있어 저도 공부했네요^^

 



 

애완동물 구경에 신이 난 한이..

우리 딸도 마트에 가면.. 아빠랑 열대어와 애완동물 코너에서 한참을 붙어서 구경 하는데..

예나 지금이나 아이들은 살아있는 동물들 구경을 제일 좋아하는 것 같아요^^

 



 

시장에서 맛있는 것도 많이 사고,

금붕어 친구와 함께 돌아오는 한이의 모습이 너무나 즐거워보이네요

자세히 보니 나무그늘에서 쉬는 어르신들..

말릴려고 옥상에 널어놓은 야채와 생선들..

집 마당의 화단과 장독들..

아파트 생활에 익숙한 요즘.. 잘 볼수 없는 풍경들 구경거리에 참 재미있네요

동물 캐릭터들만 나오는 창작동화를 벗어나

오랜만에 사람냄새 물씬나는 정겨운 책인 것 같아

엄마 속이 다 시원합니다^^

아이에게 읽어줄 때..

신랑도 옆에 와서 함께 재미있게보네요^^

 



 

엄마랑 함께 시장 한 바퀴 돌면서

반가운 이웃을 만나 이야기 나누고

맛난 주전부리하면서..와글와글 재미난 구경을 할 수 있어요

시장에서 사온 찬거리들로

한이네 저녁밥상처럼 맛난 잡채와 조갯국도 먹을 수 있고요

이 책을 보면서 우리도 이번 토요일..아이랑 함께
5일장에 나들이 가기로 약속했답니다^^

아이 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도 함께 재미나게 볼 수 있는 책이네요

보면 볼 수록.. 숨은 그림찾기하듯

새로운 그림이 쏙쏙 보여 함께 이야기 나눌 것이 아주 많아요

이 책 아이와 함께 보면서 많은 대화도 나누고..

가족끼리 추억도 얘기하며 좋은 시간 보내기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