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Jump 2-2 - 유형 사고력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사고력수학 고매쓰

아이가 좋아하는 유형별사고력 수학교재^^

교과와 사고력을 함께하는 학습!! 상위권으로 가는 #유형별 사고력 학습서 #고매쓰

#수학 사고력 수학 교재 는 이것으로 선택하였어요~~~^^

차근차근 교과학습도 이해하며

개념을 응용한 다양한 유형별 사고력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교재 고매쓰입니다^^

차근 차근 단계별 사고력 교재들로 구성되어 있어 사고력 학습을 무리없이 진행 할 수 있어요

부담없이 쉽고 재미있게 사고력 문제들을 많이 접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교과 단원과 마찬가지로 6단원으로 나뉘어져있어요 교과공부와 병행하기에 좋아요

핵심 개념 정리 - 단원별 사고력 대표 유형문제 - 사고력 종합평가

각 단원별 이렇게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원별 핵심 개념 정리는 한페이지에 눈에 쏙 들어오게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사고력 유형 학습 전에 한 번 훑고가기 좋네요

단원별 사고력 대표유형 문제가 6유형별로 수록되어 있어요유형별로 문제를 해결하면서 사고력도 쑥숙 키울 수 있겠어요

첫 유형은 수 카드를 이용한 추론으로 가장 큰, 가장 작은 네 자리 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네 자리 수 두번째 유형은 규칙에 따라 뛰어 세기입니다

 

세번째 유형은 수의 크기 비교입니다 나타내는 수의 크기를 비교하는데

자리수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지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었어요

이렇게 유형별로 사고력 문제를 해결하니 문제풀이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 할 수 있어서 좋네요

 

4번재 유형에서도 자리 수에 숫자가 나타내는 값에 대해 헷갈려했어요

유형 5의 문제에 대해 이해를 어려워 했는데요

1번 문제만 생각하고 검정색 숫자에서 뛰어세기를 다해줘서 답을 적어주어 틀렸어요

뛰어세기하고 도 그 숫자에서 뛰어세기를 해줘야하는데 사고력이 거기까지 미치지 못한거죠 ㅋㅋ

고매쓰를 통하여 이렇게 초등 사고력 수학을 배우게 되니 다행입니다~^^

유형6은 주사위가 나타내는 수를 확인하는 문제입니다

이렇게 여러 유형의 사고력 문제들이 적절하게 섞여있어

고매쓰를 통해사고력 수학 유형정복을 확실하게 할 수 있어 좋네요

단원 마지막에는 사고력 종합평가가 있어 그동안 유형별 사고력 문제들로 배운 문제들을 다시 한번 복습하며

수준 높은 사고력을 키울 수 있겠어요

여러 유형의 문제들이 적절하게 섞여있어 유형별 사고력 정복을 확실하게 할 수 있어 좋네요

뒤에 단원들도 같은 구성들로 진행되요

지금은 2단원 유형6까지 학습했는데 무엇보다 사고력 교재를 학습하는데

아이가 거부감없이 흥미를 갖고 지루해하지 않고 스스로 학습한다는 것이 신기해요

 

고매쓰 점프 정답과 풀이에서는 상세한 설명과 함께

문제와 같은 그림과 풀이과정 등으로

보다 쉽게 해석/지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초등 사고력 수학 교재 고매쓰를 받고 매일매일 유형별 사고력 문제를

자기 스스로 하나씩 해결하면서 수학의 자신감을 얻는 것 같아요​

사고력 수학을 어려운 부분이라 부담감을 가질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우선 아이가 흥미를 갖고 풀이 할 수 있는 문제집이 우선이라 생각하는데요

이 책은 답답하지않고 쉽고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단원별, 유형별로 재미있게 학습 할 수 있어 좋네요

사고력 교재치고는 부담스럽지 않은 학습량과 수준으로 아이들이 좋아 하는 것 같아요

매일 저녁 집에서 스스로 지루해하지않고 쉽고 재미있게 자연스럽게~

사고력 수학을 학습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참 맘에 들어요


 #초등사고력수학 #유형별사고력 #고매쓰 #초등사고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