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중학 국어 문학 1 - 원리로 기본 다지기 우공비 중학 국어
강지연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그동안 국어 공부를 할 때 독해능력이 우선이라 생각해 비문학 독해교재는 많이 접해봤었는데

예비 중학생이라 중학 문학교재도 기본을 다져놓아야겠다는 생각에 우공비 중학 국어 문학을 만났어요

중학 문학교재는 처음이었는데요

부담스럽지 않은 깔끔한 구성도 만족하고 원리로 기본을 다지기에는 적합한 것 같아요

우공비 중학 국어 시리즈는 비문학독해, 문학, 어휘, 문법으로 나뉘어 체계적으로 참 잘 구성되어 나오는 것 같아요

자기 필요한 영역별로 맞추어 학습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교재는 현대시, 고전시가, 현대소설, 고전소설, 희곡, 시나리오, 현대수필, 고전수필 등을 8가지 원리를 파악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문학작품을 어떻게 감상해야하는지 하는 원리를 필수개념과 함께 체계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기본서예요

크게 8가지 원리로 구분되는데요

첫째원리에서는 세에서 시적화자와 시적 대상을 파악해보아요

원리를 통해 감상하는 방법을 알려주고요 본문에서 감상원리를 직접 적용해서 작품을 감상해보아요

옆 박스 원리 이해 더하기에서 감상하는 방법을 더욱 더 친절히 설명해주어요

개념이해부문에서는 작품감상을 위해 꼭 알아 두어야 할 필수 개념을 잘 정리 해 주었어요

문제풀이 전에 이 부분을 제대로 이해하고 학습하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하나의 문학 지문과 그에 따른워니 이해 문제 4개를 풀이하도록 구성되어있어요

하나의 지문을 하나의 STUDY로 구성하여 효율적 학습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하루분 학습량으로 적절히 활용하고 있어요

지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감상 스킬 박스와 시어 시구 파악하기, 표현방법 파악하기, 어휘풀이 등 세심한 배려도 돋보입니다

감상력두배높이기코너와 어휘력 두배 높이기 코너도 지문마다 구성되어 있구요

이렇게 함께 구성되어 있으니 지문 확인 학습이 확실히 되네요

 

지문이 긴 소설이나 수필등은 8문제로 구성되어 작품을 파악하고 있어요

다양한 영역의 글들을 읽고 글의 특징을 파악 할 수 있도록 이 책을 통해 훈련해봅니다

그리고 많은 문학 작품을 접하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기본 개념과 어휘력, 감상 스킬을 키울 수 있도록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체계적인 구성으로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 하도록 해 주고 있어 좋네요

정답 해설 & 채움도 상세히 나와 있고 콩고물도 너무나 친절히 설명되어 있네요

정답률이 높아 볼 일이 별로 없었는데 채점시 저만 보기에 넘 아까울정도예요

중학 문학이라는 거리감을 두었던 영역에 일목요연한 구성에

지루하지않게 부담스럽지 않은 구성으로 참 잘 정리되어 있어 아이가 재미있게 문학 감상원리를 학습 하고 있어요

우공비 중학 국어 문학 시리즈~ 다양한 구성과 글들로 흥미를 가지고 문학을 접할 수 있게 해주어 참 고맙습니다~^^

우선 아이가 자기주도학습으로 즐겁게 스터디 할 수 있는 구성이라 만족스럽구요

집에서 아이들의 국어실력에 얼마든지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처럼 따로 수업을 듣지 않더라도

스스로 중학국어를 처음부터 쉽고 재미있게 연습하며 차근차근 익히며

자신감 키우기 적당한 교재로 강추합니다!!

다른 우공비 중등 시리즈들도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