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2 - 독해의 원리를 깨우치는 가장 좋은 독해 연습 책 메가 중학 국어 필수개념
김경식 외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독해연습 2



 

 



모든 교과 공부를 할 때마다 독해능력이 우선이죠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독해교재

독해의 원리를 깨우치는 가장 좋은 독해 연습책이라는 메가스터디~

초등 5학년인 우리 아이 독해교재풀이를 좋아하는지라 중학교재에 도전해보았어요

이번 겨울 방학동안 우리 아이의 독해능력을 쑥쑥 키워 줄 메가스터디~ 너만 믿는다 ^^



 

이 교재는 인문예술 , 사회문화, 과학기술의 영역별 그리고

 난이도별 엄선된 42개 비문학 제재를 체계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기본서예요


 



하나의 독해 지문과 독해력을 키워주는 독해 문제 2개를 풀이하도록 구성되어있어요

두 개의 지문을 하나의 STUDY로 구성하여  효율적 학습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하루분 학습량으로 적절히 활용하고 있어요
지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OX퀴즈문항도 지문마다 3문항씩 제시되어 있구요
주제확인문제, 어휘확인 문제 등이 필수 문제로 나와 지문 확인 학습이 확실히 되네요 


 

 



다양한 어휘를 학습하여 어휘력을 기를 수 있도록 어휘 특강도 수록되어 있어요

스터디명과 관련된 핵심 개념을 질문과 대답 형태로 이해 할 수 있도록
독해방법을 Q&A 방식으로 제시되어 있어요

 

우리 아이 모든 교과 공부를 할 때마다 독해능력이 우선이라는 것을 절실히 느낍니다 

배송된 이 책을 뜯어보자마자 스스로 가져가서 책상에 앉아 풀기 시작하네요 역시 문과인가봐요 ^^

진도가 넘 빠르게 나가서 걱정이네요 ㅎㅎ
독해 중급과 고급도 연달아 구매해야겠어요
 다양한 영역의 좋은 글들을 꾸준히 읽고 글쓴이의 의도와 중심 내용을 찾는 연습을 계속하여
독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훈련이 필요하다는 것을 설명해주네요

그리고 글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내 생각을 다듬는 연습을 체계적으로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학습점검표에서 체크리스트를 통해 독해력의 어떤 점이 부족한지 알게 해줘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 하도록 해 주고 있어 좋네요



  


지문 구조 & 정답 해설도 상세히 나와 있지만 정답률이 높아 볼 일이 별로 없었는데

채점시 지문 정보 확인 부부과 정답 확인 부분인 눈에 잘 띄지 않아 개인적으로는 좀 불편한 것 같아요



 


다양한 영역의 좋은 글들을 꾸준히 읽고 

중심 생각, 세부 내용, 구조 알기, 어휘 표현, 추론 등 독해 유형 연습을 계속하여

독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훈련이 지속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양한 영역별 지문을 길지 않은 양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아이들이 학습하면서
함께 구성된 경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이 교재는 중학대비
집에서 독해력을 대비할 수 있는 교재로 참 적합 한 것 같네요

중학국어 3단계로 나눠져있으니 아이 수준을 고려하여 단계를 잘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칼라풀하게 일목요연한 구성에 독해와 함께 어휘력도 높이며 

지루하지않게 다양한 구성으로 참 잘 정리되어 있어 아이가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요


다양한 구성으로 흥미를 가지고 독해를 할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이 교재 참 고맙습니다~^^



우선 아이가 자기주도학습으로 즐겁게 스터디 할 수 있는 구성이라 만족스럽구요

따로 논술이나 토론 수업 없이도 꾸준한 독서와 이런 교재활용으로 

집에서 아이들의 독해력에 얼마든지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처럼 따로 논술 수업을 듣지 않더라도 
스스로 독해를 처음부터 쉽고 재미있게 연습하며 차근차근 익히며 
짧고 쉬운 내용의 글을 연습하며 자신감 키우기 적당한 교재로 강추합니다!!
1권에 비해 난이도가 확실히 있지만 풀이하는 재미가 좋다고 하네요
독해풀이에 빠져서 수학문제집을 멀리해서 문제네요 ㅎㅎ

메가스터디와 함께 다양한 영역의 지문을 읽으며 예비중학생의
독해 실력을 쑥쑥 키워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