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 1
강승임 지음 / 다락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

 

 


 

예쁜 글씨는 모든 공부를 하기전에 기본이지만 잘 갖추기는 힘들죠

우리 둘째 아이 초등 입학 전에는 분명 예벘는데..

갈수록 알림장에 글씨가 삐뚤빼뚤~

이래선 완되겠다 싶어 올 여름방학동안 반듯한 글씨로 변신하고자 큰 맘 먹었어요

그래서 선택한책!!

반듯한 글씨체의 원리를 알면 누구나 보기 좋은 글씨를 쓸 수 있다네요 ㅎㅎ

 

 

 

 

 

 

 

또박또박 반듯한 글씨체를 하루 15분, 2장씩, 30일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왜 글씨를 잘 써야하는지.. 바른 자세와 연필잡기, 동그라미, 선 그시, 획순..

 

차근차근 단계별로 순조롭게 진행되어 갑니다

예쁜 글씨의 비법을 어려워하지않고 차근차근 재미붙여가며 익혀가니 기분이 좋네요

 

 

한 글자 모양을 익히고 나면 틀리기 쉬운 맞춤법, 띄어쓰기, 관용 표현, 속담, 사자성어 등

국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예시로 낱말과 문장 쓰기 연습도 나오네요

 다음으로 일기, 독서록, 노트 필기, 원고지 등 다양한 글쓰기 요령 제시되고

뒷편에 자신만의 글씨체를 뽐낼 수 있는 캘리그라피 맛보기, 다이어리 꾸미기까지 소개되고 있어요

 

 

귀여운 그림그리기까지 있으니 아이가 부담스럽지 않고 재미있어 하네요

 

​본격적으로 글자쓰기로 들어갑니다

 

옆에서 함께 집중하며 선에서 벗어나지 않고 반듯하게 쓰도록 지도했어요

 획순에 따라 쓰지않고 습관적으로 쓰지 않도록 노력해야했어요



 


 

 

 

글자만 쓰는 것은 힘들어하네요 혼자서 쓰도록하니 역시나 덜 예쁘네요 ㅎㅎ

 

언제까지나 옆에서 지켜볼수는 없으니

 

스스로도 반듯하게 쓸 수 있도록 꾸준히 훈련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알면서도 초등 입학하며 글씨 쓰는 양이 많아지고 글씨 쓰기에 아직 익숙하지 않다보니

자꾸 서툰 아이가 삐뚤어지는 것 같아요

못난 습관잡기 전에 반듯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고

예쁜 글씨체로 적을 수 있도록 도와 준다면

글씨 쓰기에 자신감도 가질 수 있고 더 나아가 공부에도 재미를 줄 수 있을 거라

 

기대해요

체계적으로 재미있게 구성되어있어 교재만 따라해도 30일후 우리 아이 발전 될 글씨체가 기대되네요~

평생 가는 글씨 습관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와 함께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