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력충전 초등수학 5-2 (2022년용) - 기본 개념을 완벽히 충전하는 연산 훈련서 초등 수력충전 수학 (2022년)
수경출판사 수학 콘텐츠 연구소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개념충전 연산훈련서
수력충전 5-2





개념을 쉽게 충전하고 연산을 재미있게 훈련하는 최고의 수학교재!!


똑같은 연산만 반복적으로 공부한 학생은 문제가 조금만 바뀌어도 개념을 활용하지 못하고 틀리기 쉽다네요 그렇기 때문에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연산 훈련을 해야 한데요

《초등 수력충전》 시리즈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추어 하루 1개 개념을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익히면서

수학의 기본 실력을 탄탄하게 해 준답니다

연산문제만 지겹도록 나열된 문제집이 아닌 교과과정에 맞춘 연산훈련을

개념 이해와 더불어 할 수 있는 교재로  여름방학동안 제대로 2학기를 준비하고자 만난 책이예요 


  

 



 


기초 연산문제로 개념을 충전하고,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개념의 응용력을 향상시키고

개념을 확장시키는 응용연산으로 수학적 사고력을 높이는 수력충전!!


수력충전의 학습에 익숙해지면 수학의 기초가 탄탄해져 이제 고학년인 개념이 융합된 복잡한 문제를 맞닥뜨려도 문제 푸는 방법을 쉽게, 스스로 찾아낼 수 있겠죠?

기초 개념문제부터 차근차근 예습으로

나중 고난위 문제도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도록 기초를 단단히 해야겠죠?

 



 

 

 

 

 

 

 





단순 반복연산은 NO! 개념학습과 다양한 연산훈련으로 계산력이 강화되는..

그래서 수학 성정이 쑥쑥 올라가는 예습용 문제집으로 선택한 수력충전!!


 



 



 



1일 4page 38일간 30분 분량으로 공부하는 학습계획표가 있어요

다양한 난이도의 구성과 서술형 학습으로 계산력이 쏘옥~ 수학이 좋아지는 수력충전!!

확실한 개념습득이 되요^^ 


이 책은 초등 5학년 2학기 진도에 맞춰 구성되어 있는데요 어렵지 않은 쉬운 개념이해와 정확한 연산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 교재라 스스로 하는 예습용으로도 부담스럽지 않게 학습하고 있어요

연산문제만 지겹도록 나열된 문제집이 아닌 교과과정에 맞춘 연산훈련을

개념 이해와 더불어 할 수 있는 교재로  지금부터 여름방학동안

 

 

 

 

 

 

 

 

매일 4page 진행하면 아이가 부담없이 잘 따라와주겠어요 그럼 2학기전 예습은 마무리되겠죠? ㅎㅎ

 


 

 

 

 

 

 

 

 

 





일단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거부감없이 흥미를 가지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좋네요

단계별로 개념확인부터 유형을 익히고 활용까지 깔끔하게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좋구요


개념정리와 개념확인 기초문제가 먼저 첫 장에 나오구요

 

 

 

 

  기초 연산문제가 옆 페이지에 훈련하도록 되어있네요

 

 

 

 


 

 


1:1 유형 연산과 응용 연산 훈련으로 실력을 쌓아주고요

19,20번, 21,22번 문제처럼 문제를 1:1로 배열하여

기본문제가 어떻게 적용되어 나오는지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요

기본 문제가 어떻게 응용되어 나오는지를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개념부터 복잡한 응용연산까지 점차적으로 풀이하다보면 수학에 관한 성취감과 자신감을 가질거라 확신해요


단원 마지막에는 개념 활용과 단원 마무리, 오답노트, 도전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계산영역도 그림도 있고 센스있는 구성이라 지루해하지 않고 아이가 만족해하네요

고학년 수학학습량이 많아지니 학기 첫 교재라 넘 부담스럽지 않았음했는데

아이 스스로 공부하기에 학습량이나 교재 구성에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첫 단원에서 꼼꼼히 아이가 스스로 문제를 읽고 실수하지 않도록 체크해주었어요

보통 문제의 답안을 학생의 이름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 교재는 기록, 이름, 수.. 꼼꼼히 읽고 답할 수 있는 훈련을 하도록 해주네요

성급히 숫자만 보고 답하는 우리 아이의 실수를 꼭 집어주는!!

그래서 문제를 끝까지 읽고 답하는 훈련을 덕분에 잘 하고 있답니다 ㅎㅎ

우리아이 고학년이되어 연산문제집 지겹다고 안할려고 했는데

예쁜 이 책은 맘에 들었는지 받자마자 풀이에 들어가네요~

올 여름방학동안 꼭 수력충전한답니다ㅋ



 

 

 

 

 


정답 및 풀이도 분리형으로 이렇게 상세히 잘 설명되어 있구요^^



더운 여름 지치지 않고 스스로 하루 30분 수학 꾸준히 학습 할 수 있어
2학기 수학 준비 할 수 있는 시간 가질 수 있어~
 공부습관을 잡으며 수력충전 할 수 있어 만족합니다^^♥ 


 









초등학기별 진도에 맞춘 개념중심 원리 교재로
1일  4page 38일간 30분 분량  1학기를 위한 구성으로
개념확인 / 기초연산 / 유형연산 / 개념유형 / 응용연산 / 개념활용 준비교재!!

아이들이수학에 자신감을 갖게 해주고

사고력 학습 준비로 수업의 이해가 빨라 더 넓은 사고력을 준비시켜주는 수력충전~^^

완완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