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전과 5-1 - 전10권 (2019년) 동아전과 (2019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공부기본서 교과서공부 + 문제공부

동아전과 세트 5 - 1

  


 

 

 

​동아전과세트는 교과서개념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예체능 5권과

 교과서 개념을 확인하기 위한 핵심 문제집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그리고 서술형 문제집 5권 이렇게 총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 동안 찾아보기 힘든 영어와 예체능까지 풀코스로 5학년 1학기 전과정이 다 담겨있네요~^^

 

 

 

​전과목 다 만화로 단원을 소개하며 아이들에게 배울 내용을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어요

단원의 학습내용을 익히고

교과서 개념을 공부한 다음에는 핵심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확인하죠

QR코드로 국어지문듣기도 있는데 아직 준비중이네요

핵심문제와 함께 서술형, 논술형 평가, 단원평가 등 여러 유형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국어핵심문제집에서는 다시한번 단원평가 서술형평가 문제가 다루어져서

많은 양의 문제들을 활용해보아요

언어영역에서는 여러 글들을 읽고 많은 문제들을 활용하며 답안을 작성하는 능력을 키우는 힘이 필요한데

추가로 독해문제집을 활용하는 편인데 이런 문제공부집을 전과세트에 따로 구성해주시니 감사하네요



 

 

수학은 늘 열심히 해야하는 과목이죠 ^^ 더군다나 어려워지는 5학년수학!!

개념을 완성하고 실력을 다지며 서술형 해결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교재

 

 

은한 색상에 만화, 사진... 흥미롭고 여유로운 구성에 학습하기에 편안한 것 같아요

개념정리도 알기 쉽게 잘 되어 있고

중요도에 따라 색상으로 확실히 표현해주어 눈에 쏙 들어오는 것 같아요

교과서 공부, 문제공부, 동영상강의까지 한번에 공부할 수 있어요


 

 

알고 있는 개념도 QR 찍어 동영상 강의를 꼭 듣게 해요 확실히 개념을 완성하고 가도록!!


 

교과서 개념에서는 익힘책문제과 수학활동문제 등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과 동일하게 구성되어

친근하게 예습과 복습까지도 마스터 할 수 있어요



 

핵심문제집은 개념별 핵심문제​와 서술형 30% 가 출제된 단원평가, 그리고 교과서 심화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본서에서 익힌 개념을 응용된 문제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네요


기본개념과 문제집이 함께 구성되어있어 개념부터 심화문제까지 차근 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익힐 수 있으니 멋져요

다양한 유형의 활용문제를 많이 접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사회과목을 보며 정말 감탄했어요

​만화로 단원도입이 되면서 아이들에게 배울 내용을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네요

단원의 학습 흐름을 도식화로 나타낸 부분을 읽어보면 아이들이 어떤 내용으로 어떻게 연결이 되어 있는지를

알 수 있고요 핵심용어로 한자어도 알려주는 센스도 멋지네요

 


가이드 부분의 자료나 어휘사전을 통해서 찾아볼 수 있는 지식의 재미도 좋네요


5학년이 되니 알아야할 양이 방대하고 세밀해짐을 확실히 느껴요

 그 동안은 이해만 잘했으면 될 것도 이제는 암기할 것도 많아지네요

공부할 양이 자꾸만 늘어납니다

이럴수록 동아전과와 같은 기본서를 확실히 갖추길 잘했다는 맘이 드네요



 

 

과학 교과서 개념은 실험 관찰 일지가 먼저 구성되어 있어요




 

 

교과서 탐구 활동 및 개념에 대한 자세한 풀이와 보충 자료 비법으로 교과서 공부를 쉽게 하도록 하고

꼭 알아야 할 개녀을 한 번 더 정리하고 문제를 통해 배운 개념을 한 번 더 정리 해 주네요


 

 

영어 예체능 기본서는 영어, 음악, 미술, 체육, 실과, 도덕 과목에 대해 빠르게 핵심 정리하고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는 확힌 문제화 성취도 평가 문제로 구성 되어 있어요



 

요즘의 대세인 서술형 문제집도 동아전과에 한 권 따로 구성 되어 있어 서술형까지 대비할 수 있어요

서술형평가문제집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서술형만 따로이 되어 있어 다시 한 번 서술형을 점검 할 수 있네요

분리형 답지가 아니라 정답 확인시 좀 불편하네요

요즘 대부분 문제집이 답지가 분리형이라 편리하던데 이 점이 좀 아쉬웠네요^^


동아전과는 어렵지 않은 내용과 부담스럽지 않은 학습량으로 

한 학기 내용전체를 다양한 문제유형으로 아이와 함께 살펴 볼 수 있어 멋져요

 

 

동아전과 세트로 전과목 기본 개념부터 서술형까지 단단히 준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든든합니다

 

 

 

집중력 있게 한 학기 과정을 완성 할 수 있는 교재로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