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서술형 수학 5-1 (2021년용) - 서술형으로 개념을 빈틈없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지학사 초등풍산자

 

 

 

연산 + 유형 + 서술 = 다양한 유형별 문제를 한 번에 해경할 수 있는 수학 문제집!!

 



 


 

같은 개념이 적용된 문제를  연산 - 유형 - 서술형  3단계로 체계화하여


 다양한 문제 유형을 마스터할 수 있는 상위권으로 가는 학습서!!

초등 풍산자는 하나의 개념을 세 번 반복하는 1×3법칙으로 초등 수학 개념을 완성하는 학습서랍니다^^

개념×연산, 개념×유형, 개념×서술형 이렇게 세 권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오늘 소개 드릴 교재는??

 

 

 

 

연산 유형에 이은 초등 풍산자 개념×서술형입니다~^^
서술형 답안 작성을 어려워 하는 학생을 위한 문제 해결력을 올려주는 서술형 학습 교재랍니다!!


 

 이미 학습한 개념을 바탕으로 앞으로 배울 개념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교과서 단원을 재구성한 핵심 개념으로 수학을 가장 빠르고 쉽게 익혀요

서술형의 3단계 문제 구성으로 수학실력이 단계적으로 상승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연산과 유형에서 익힌 자연수의 혼합계산을 정리하고 대표 서술형 문제를 예로 들어 확인해봅니다

풍산자비법으로 머릿속에 인지!!!

 

계산 순서만 잘 익히면 되죠^^

(   )먼저, 그 다음 곱셈과 나눗셈, 그 다음 덧셈과 뺄셈 그리고는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계산!!


 

그 다음으로 따라 푸는 서술형 - 따라푸는 문장제 서술형 - 스스로 푸는 서술형으로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며 서술형 문제를 해결해가요

서술형 3단계 문제 해결로 수학의 실력을 차근차근 탄탄하게 해 주는 것이 정말 좋네요



 


 

개념×연산학습으로 기초를 다져서 개념×유형을 거쳐 이제 개념×서술형까지~

 

서술형과 풀이 과정이 중요해진 요즘 초등 수학 평가를 위한 

수학을  공부하며 늘 우리 아이 엄마~하고 부르면 하는 말이

스토리텔링 문제에서 "엄마 답은 알겠는데 풀이를 뭐라고 써야할지 모르겠어요"였어요

 

요즘은 수학문제가 식 / 답  뿐만 아니리 풀이과정도 서술해야하잖아요

그래서 예습용으로 너무 어렵지않게 서술형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고

단계적으로 구성되어있는 풍산자가 효과적이네요

 

같은 유형을 반복해서 혼자서도 조금씩 수준을 높여 도전하게 하는 3단계적 문제 해결로

단계별 훈련을 하도록 구성되었어요

 



 

 

서서히 해결과정을 늘려 가며 풀이 과정을 완성할 수 있어서

아이가 부담스럽지않게 페이지가 넘어가니 좋아하네요

단계적 해결과정으로 혼자 학습 할 수 있도록하니 풀이 중간에 엄마를 안부르니 정말 좋으네요 ㅎㅎ

 

 

 

단계별로 진행을하니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거부감없이 흥미를 가지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쉽게 접근을 하니 좋네요

단계별로 연산부터 유형을 익히고 활용까지 풍산자가 깔끔하게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좋구요


 

차근 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다음 학년을 예습하니 무리없이 진행되네요

 다양한 서술형 문제를 많이 접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자기주도적으로 가정학습으로만으로도 우리 아이 원활하게 다음학년 진도 나가는 것을 보면 기특하네요

계속해서 풍산자로 새학기 전까지 선행학습하며

우리아이에게 용기주며 자신감과 함께 수학적 능력을 든든히 쌓아가도록 해야겠어요 

연산부터 확인 서술형 문제까지 집중력있게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학습서 풍산자!!

 

 

우리 아이.. 내년 예습이니 부담없이 공부습관을 잡으며

초등 풍산자는 한가지 개념을 연산부터 유형, 서술형까지 차례로 2장씩

병행하여 수학학습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정답 및 풀이도 분리형으로 이렇게 상세히 잘 설명되어 있구요^^

하나의 개념을 세 번 반복하는 1×3법칙으로 초등 수학 개념을 완성하는 학습서^^

 


 

지학사 초등 풍산자!!

개념을 확실하게!! 탄탄하게!! 빈틈없게!! 완성하여

아이의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최고의 수학교제인 것 같아요


지학사 초등 풍산자!! 계속해서 열심히 스터디 중이니 이후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