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5단계 - 초등5.6학년 대상 초등 뿌리깊은 국어 독해력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더텅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5단계


 

초등4학년인 우리 아이 여름방학동안 독해능력을 쑥쑥키울 마더텅~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독해교재죠 그 동안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만났어요^^

 

모든 교과 공부를 할 때마다 독해능력이 우선이죠

그럼이제 독해력 쑥쑥을 위해 집중해서 고~고~^^ 


1주 5회, 두 달에 완성하는 초등국어 독해력 교재!

하루 15분씩, 하나의 독해 지문과 독해력을 키워주는 독해 문제 7개를 풀이하도록 구성되어있어요



깊이와 시사성을 갖춘 지문 추가로 수록되어 있구요

초등학생도 읽을 만한 인문 고전 작품도 수록되어 있어요







습결과를 재밌게 기록할 수 있는 학습평가 붙임딱지가 수록되어 있어 아이가 엄청 좋아하네요

공부한 날이 쌓여갈수록 학생 독해력의 어떤 점이 부족한지 알게 해주는 ‘문제 유형별 분석표’가 있어 
채점 후 기록하며 평가 할 수 있어요

 

'시치미를 떼다'에 대해 저랑 아이랑 새로운 정보를 배워갑니다^^
지문에서 나오는 어려운 낱말풀이도 밑에 나와있어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되지않아 좋네요





배경지식 더하기와
매 지문마다 어법과 어휘만을 따로 공부하는 장이 수록되어 있어 아이의 정보량이 쑥쑥 증가되네요^^
이곳 저곳 알찬 구성이 참 고마운 교재예요


 기예보, 날씨에 대한 실용문에 관해 공부하였구요 
박목월님의 물새알 산새알 시, 두 개의 탈무드에 대해 공부했어요
독해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읽을거리 다수 수록되어 있네요

 

8주차에 이르러 다양한 영역의 좋은 글들을 꾸준히 읽고 

중심 생각, 세부 내용, 구조 알기, 어휘 표현, 추론 등 독해 유형 연습을 계속하여

독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훈련이 지속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양한 영역별 지문을 길지 않은 양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아이들이 학습하면서
함께 구성된 경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지금 4학년인데 5단계인 이 교재는 너무 쉽지도 않아 
집에서 독해력을 대비할 수 있는 교재로 참 적합 한 것 같네요

6단게로 나눠져있으니 아이 수준을 고려하여 단계를 잘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칼라풀하게 일목요연한 구성에 독해 어휘력 한자와 배경지식 더하기와 바른 국어 사용법 등 

지루하지않게 다양한 구성으로 참 잘 정리되어 있어 아이가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요

 

다양한 구성으로 흥미를 가지고 독해를 할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이 교재 참 고맙습니다~^^

 

 

초등 국어, 사회, 과학 관련 교과영역에 관한 글들이 들어있어

다양한 정보의 글들을 손 쉽게 접해 볼 수 있어 멋진것 같아요
초등 고학년해 수준에 맞게 다양한 소재와 주제의 글을 선정된것 같고 

글의 종류와 구조도 수준에 맞추어 수록되었다고 하니 

평소 책한권 다 읽기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들에게는 좋을 것 같아요

 

5,6학년 교과에 나오는 문학 소설들도 미리 접해 볼 수 있어 반갑네요

우선 아이가 자기주도학습으로 즐겁게 스터디 할 수 있는 구성이라 만족스럽구요

따로 논술이나 토론 수업 없이도 꾸준한 독서와 이런 교재활용으로 

집에서 아이들의 독해력에 얼마든지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처럼 따로 논술 수업을 듣지 않더라도 
스스로 독해를 처음부터 쉽고 재미있게 연습하며 차근차근 익히며 
짧고 쉬운 내용의 글을 연습하며 자신감 키우기 적당한 교재로 강추합니다!!

마더텅과 함께 다양한 영역의 지문을 읽으며 방학동안 아이들의
독해 실력을 쑥쑥 키워주세요
그럼 배경지식도 쑥쑥~ 어휘과 어법도 쑥쑥 ~ 크게 될꺼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