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4학년 2학기 (2024년용) 바빠 연산법
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술형 문장제도 나 혼자 푼다!
새 교육과정에서 중요한 풀이 과정, 따라 쓰면 공부 끝!

서술형과 풀이 과정이 중요해진 요즘 초등 수학 평가를 위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학습법 - 바빠시리즈


단순 암기가 아닌 스스로 탐구해 알아가는 과정 중심 평가


스스로 푸는 ‘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초등 4학년 2학기




여름방학동안 다음 4학년 2학기를 대비하여 연산과 함께 보완점을 해결해줄 책!!

 

수학을  공부하며 늘 우리 아이 엄마~하고 부르면 하는 말이

스토리텔링 문제에서 "엄마 답은 알겠는데 풀이를 뭐라고 써야할지 모르겠어요"였어요


요즘은 수학문제가 식 / 답  뿐만 아니리 풀이과정도 서술해야하잖아요

그래서 예습용으로 너무 어렵지않게 문장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고

스몰스텝으로 구성되어있는 이 책이 딱인것 같았지요





 2018년 개정 교과서를 완벽 반영한 수학 문장제 책

초등 4학년 2학기 수학 교과서 전 단원의 대표 유형을 한 권에 담아

단답형 문제부터 학교 시험 문장제까지 구성되어 있어서 학교 단원평가도 대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교과서 순서와 똑같아 다른 책들과 병행하여 공부하기가 좋아요 


바빠 연산법시리즈와 함께라면 수학 실력이 쑥쑥~^^





우리 아이 첫째마당 분수를 풀고 있는데요 

속닥속닥~~ 옆에 문제를 잘 푸는 요령과 실수 하지 않는 방법까지 

친절한 도움말이 담겨있어 스스로도 충분히 학습 할 수 있어요






같은 유형을 반복해서 혼자서도 조금씩 수준을 높여 도전하게 하는 스몰스텝으로

단계별 훈련을 하도록 구성되었어요


서서히 빈칸을 늘려 가며 풀이 과정을 완성할 수 있어서

아이가 부담스럽지않게 빨리 페이지가 넘어가니 좋아하네요

단계적 풀이과정으로 혼자 학습 할 수 있도록하니 풀이 중간에 엄마를 안부르니 정말 좋으네요 ㅎㅎ


연산문제집으로 분수를 익힌 후라 그런지 쉽게 술술~

그래도 꼼꼼히 확인을 해보라고 인지시켜줬어요






문장제 생각하며 푼다에서 풀이과정이 제시되며 빈 칸을 채워넣는 방식에서

서술형을 익혀가는 것이 혼자서 학습하는 능력을 키우며

지막에는 도움 없이 온전히 자신의 힘으로 서술하며 풀이를 하는 방식이

거부감없이 차근차근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어 좋네요








각 단원 마지막 간단한 단원평가도 대표유형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요

어렵지 않은 내용과 부담스럽지 않은 학습량으로 2학기 내용전체를

아이와 함께 방학동안 전체를 살펴 볼 수 있어 멋져요

이 책으로 4학년 2학기 서술형도 단단히 준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든든합니다







분리형 답지가 아니라 답지를 찢다가 조금 손상됐어요
요즘 대부분 문제집이 답지가 분리형이라 편리하던데 이 점이 좀 아쉬웠네요^^

이 책과 함께 여름방학동안  4학년 2학기를 서술형 수학 시원하게 대비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