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고양이가 좋아? 노란우산 그림책 37
스즈키 노리타케 지음, 정희수 옮김 / 노란우산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집 8살 남자아이는 현실을 약간 비튼, 엉뚱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편이예요. 스즈키 노리타케 작가의 <케첩맨> 과 <깜깜한 밤이 오면>이었나? ^^; (급 제목이 헷갈리네요) 를 여하간 좋아했었어요.

스즈키 노리타케 작가의 그림은 상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도,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상황 속에 상상을 녹여서인지 친근하기도 하고, 그 상상력의 표현이 매우 실감납니다.

이번에 어떤 고양이가 좋아? 는 선물을 받아서 읽어보게 되었는데.. 역시나 작가의 전작 이상으로 재미있었어요. 글보다는 그림이 다하는 책인지라, 글밥 많은 책 읽기 싫어하는 저희 아들도 한참이나 그림을 들여다보면서 상상의 나래를 폈네요.

고양이들의 다양한 변화를 보면서, 저희 아들은 고양이 기차를 타고 싶어 했는데요(표지 안쪽에 고양이 기차가 살짝 나와요) 내지에는 전혀 등장하지를 않아서 조금 실망하긴 했지만 ㅎㅎ 얼마 전에 본 일본 만화 영화에 등장했던 고양이 버스를 떠올리며 같이 노래도 부르고, 또 여러 나라 국기 무늬를 한 고양이들을 보고서는 국기 맞추기 게임도 했답니다.

내용을 봐서는 다양한 고양이들만 등장하고 말 줄 알았는데 나름 이야기 라인도 있었어요. 첫 페이지에 등장한 점박이 고양이를 쫓아서 주인공 아이는 머나먼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요. 만나게 되는 장소들을 보면 와, 감탄이 계속 나옵니다. 작가님의 상상력이 … 그걸 또 그림으로 표현한 표현력이… 그림 자체는 정적으로 보일 때도 있지만, 역동적이기도 해요. 지루할 틈이 없는 그림책이었어요.

아이가 어떤 부분에 관심이 있는지에 따라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한 ‘어떤 고양이가 좋아?’는 시리즈 그림책이더라구요. 다른 그림책들도 재미있을 것 같아 참 기대됩니다. 아이와 그림을 보면서 한참 동안 이야기 나눠보세요. :)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