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탐정의 조건 꿈터 어린이 32
박현숙 지음, 노은주 그림 / 꿈터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벽한 탐정의 조건 / 박현숙 글 / 노은주 그림 / 꿈터







아이들도 좋아하고 나도 좋아하는 박현숙 작가님의 책이다. 약간의 미스터리와 긴장감을 주는 작가님 글을 좋아한다.

이번 책도 최고의 탐정이 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조건? 완벽한 탐정이 되고 싶은 호찬이의 진짜 범인찾기!

사건을 추리하며 자연스럽게 상상력, 사고력, 추리력, 관찰력, 공평과 공정 등을 배우게 되는 동화이다.

아주 흥미진진하다. 책읽기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둘째도 좋아하는 너무 무섭지 않은 말랑한(?) 추리동화라서 좋다.





친구의 소줄한 물건이 사라지던 날, 호찬이는 꿈꿔왔던 탐정이 되기 위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친구의 물건을 함께 찾아주게 된다. 호찬이는 예리한 추리력과 관찰력으로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가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것이었다. 증거도 없는데 무턱대로 의심할 수도 없고, 가족이라고, 친한 친구라고 해서 봐줄수도 없는 노릇이다.

모두가 하는 말을 100프로 믿을 수도 없지만, 그렇다고 다 안믿을 수도 없다. 어느 누구도 빼놓지 않고 공평하게 용의자로 삼는 것, 장소와 증거물들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 무엇이라도 놓치지 않고 증거물을 살펴보는 것 등 탐정의 길을 멀고도 험하다. 게다가 친구관계, 인간관계, 의심, 우정, 가족 등 많은 심리적인 이야기가 얽혀있는 이 사건을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가.





작가가 어렸을 때 탐정이 되고 싶었다고 한다. 누구도 풀지 못하는 복잡하고 어려운 사건을 해결해서 세상을 놀라게 하고 싶었다고. 그래서 탐정공부도 아주 열심히 하고 책도 많이 읽고 경찰인 친척 아저씨에게도 자주 놀러가서 사건이야기도 많이 들었다고 한다. 이런 작가님의 이야기도 재미있다. 지금은 탐정 대신 작가가 되셨지만^^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우리 둘째가 이 책을 읽었으니 더이상 말이 필요없을 것 같다. 우리 둘째는 정말 재미있는 책만 읽기 때문이다.^^ ㅎㅎ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읽기 좋은 탐정추리동화. 무겁지 않고, 무섭지 않고 공정, 공평, 추리, 심리 등을 잘 이해할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