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잘 수 있어 678 읽기 독립 3
난별 지음, 김진미 그림 / 책읽는곰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혼자잘수있어

혼자 자기 시작했다는 친구의 말에
이미 나는 혼자 자고 있다고 말 해 버린 율이!!

과연 율이는 혼자 자기에 성공 할 수 있을까?😁

책읽는곰 678읽기독립 시리즈의 3번째 이야기

초등학교에 올라간 친구들이 많이 겪고 있을 만한
주제여서 참 재미있게 읽혔고, 읽어 주었다

읽기독립 책 인 만큼
문장의 호흡도 길고 어휘의 수준도 높았고
인물들 간의 심리의 깊이도 있었는데

포근한 그림이 가득 담겨있어서 인지
크게 거부없이 어려움 없이 우리집 꼬마도
집중 해서 잘 보았다

그림책에 더 익숙한 나도 글이 많기는 했지만
포근한 그림들 덕분에
부담감 내려놓고 찬찬히 읽어주기 좋았다

아직은 혼자자기 싫다고 외치는 우리집 꼬마가
율이의 마음이 공감 갔는지 심각한 표정이 되었다가
킥킥 웃으며 “사실 나도 그래 “ 라며 맞장구 치는
모습을 보니 꽤나 몰입했구나 싶었다

이제 막 잠자리 독립을 시작한 아이의 속 마음을
엿 볼 수 있어 좋았고

그런 주인공을 지켜 봐 주고 응원 해 주는
가족들의 모습을 보며

우리집 꼬마가 잠자리 독립 연습 할 때가 된다면
이렇게 응원 해 줘야겠다 하고 마음 먹었다

책의 맨 앞쪽과 뒷 쪽에는
읽기독립을 시작 한 독자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글이
담겨있는데 나에게는 막연했던 글밥많은 책 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놓을 수 있도록 해 준 글이라
그냥 넘기지 말고 한번씩 꼭 아이와 함께 읽어보길
추천 하고 싶다

#책읽는곰 #678읽기독립 #읽기독립 #읽기독립추천도서
#잠자리독립도서 #혼자자기연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