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능성이 폭발하는 골든타임 육아 - 3~6세 성장발달에 딱 맞는 홈메이드 몬테소리
후지사키 다쓰히로 지음, 임영탁 감수, 이지현 옮김 / 현익출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육아를 하다보면
몇권쯤은 보게되는 육아서 인데

내용이 좋아 추천하고 싶다

몬테소리육아를 지향하는
엄마 아빠들에게도

몬테소리는 잘 모르지만
아이의 행동이 말썽처럼 보이는
엄마 아빠 들 에게도
참 좋은 책이 될거 같다

이 책은

몬테소리육아에 기본을 두고있다

센터에 다니면 좋겠지만
쉽지 않은 일 이라는 것을 공감하며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몬테소리 육아를
소개 해 준다

책 내용을 보면
이게 가능 하다고?
싶은 상황들이 많은데

생각보다 우리 아이들이 할 수 있는것이
많다는 것에 놀라웠다
(물론 아직 어설프고 완벽하지 않지만)

이런류의 서적을 볼 때의 나의 목표는

수많은 제안 중에
한가지는 내것으로 만들어
실행 해 보자 인데

몇가지 들은
이미 집에서 하고 있는 것 들이라
나의 육아의 방향이 틀리지 않았구나
라는 응원이 되어주고 칭찬이 되어주었고

몇몇가지 들은
장난이나 말썽으로만 보이던 아이의 행동들이
성장과정중 하나로 이해가 되게끔 해 주었다

미리 알았더라면 조금 더 친절하게 아이를
대할 수 있었을 텐데 라는 아쉬움과

지금이라도 말썽처럼,
장난처럼 보이는 행동들에

다그치기 보다는
응원과 지지로 충분히 성장 할 수 있도록
해 줘야 겠다는 생각의 전환점을 주었다

사실 나도 몬테소리 를 잘 알지 못 한다
몬테소리육아가 이런거구나 하고
한번쯤 읽어 보아도 좋은 육아서적인데

나에게는 우리집 꼬마의 행동을
조금은 더 이해 할 수 있도록 해
주어서 의미 있는 독서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