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호텔 영어 - 비즈니스를 위해 호텔리어에게 꼭 필요한 영어
연호탁.길우경 지음 / 스타북스 / 2021년 3월
평점 :
품절


"관광 호텔 영어"는 호텔리어에게 꼭 필요한 영어 회화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모국어를 습득하는 방법을 영어 말하기 학습에 적용시켜 보다 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먼저 활용 빈도 높은 동사구 위주로 암기하고 이를 필수 영어 문형에 접목시켜 문장을 완성하는 연습을 한다.

또, 호텔리어는 다양한 정보와 상식을 갖춰야 하기에 다양한 국가의 정보와 문화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의 음식이나 전통문화에 대한 소개도 나와있어서 호텔리어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읽어도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저자는 책을 다음과 같은 생각을 바탕으로 준비했으며 총 18개의 유닛으로 나눴다.

첫째, 호텔리어에게 꼭 필요한 영어 회화 능력을 키운다.

둘째, 토익으로 영어 문법을 습득할 수 있게 한다.

셋째, 주요 국가의 문화를 알게한다.

넷째, 한국음식, 관광명소를 영어로 소개할 줄 알아야 한다.

다섯째, 호텔에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있다.

영알못인 나도 재미있게 따라갈 수 있을 만큼 내용은 쉽게 설명되어 있다.

유닛마다 주제에 어울리는 대화로 상황에 어울리는 말을 알 수 있었다.

비슷한 문형에 대해 암기할 수 있었고, 다양한 예시로 반복적으로 말하기 연습을 하며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었다.

호텔에서 일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소개한 글과 외국인 고객에게 소개할 한국 음식 등 영문으로 적혀있는 부분도 있었는데 해석하느라 애쓰긴 했지만 독해로 영어 실력을 쌓을 수 있었던 것 같다.

호텔리어 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을 즐기는 모든 이가 이 책을 접하는 것도 기본적인 회화와 문화를 습득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본 서평은 네이버 독서카페 리딩투데이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