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가 누구? ㅣ 그림책봄 34
김황 지음, 이갑규 그림 / 봄개울 / 2025년 6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게시글입니다.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 동물 참 좋아하죠. 저희 아이도 생후 5개월부터 산책 중 강아지나 고양이에게 시선이 머물고, 동물 실사에서 눈을 못 떼던 동물 마니아예요. 요즘엔 동물 피규어를 손에 쥐고 자연 관찰 전집을 탐독하는 유아기를 보내고 있죠.
#누가누구? 그림책은 복둥이처럼 동물에 빠진 아이라면 누구나 흥미로워 할 주제의 책이었어요.
⠀
⠀
⠀
⠀
⠀
두루미 할아버지의 생일잔치에 모인 숲속 동물 친구들. 동물들은 축하 인사를 하기 위해 둘씩 짝지어 두루미 할아버지 앞으로 나옵니다. 양과 염소, 라쿤과 너구리, 반달곰과 불곰 등 외형이 너무 닮아 누가 누구인지 헷갈리는 동물들을 보며 두루미 할아버지는 고개를 갸우뚱거리죠. 얼핏 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서로 다른 동물들. 이들을 구별해 보는 특별한 잔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
⠀
⠀
⠀
⠀
아이가 13개월에 접어들었을 때, 집에 있던 동물 피규어를 장에 전시해 줬어요. 바구니에 담겨 있던 동물 모형이 5단의 장에 일렬로 진열되자, 아이는 유사해 보이는 동물을 구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죠. 그때부터 전 부엉이와 올빼미, 치타와 표범 그리고 수컷과 암컷 등 유사해 보이는 동물 간 외형의 차이를 자연 관찰 책을 보며 자주 짚어줬던 것 같아요.
엄마와 늘 하던 활동 덕분인지 아이는 동물들 사이의 차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이 그림책에 단숨에 매료되더라고요. 집에 있는 피규어를 가지고 와서 그림과 함께 매칭해보기도 하고, 동물들 간 서로 다른 점을 손으로 짚어가며 아이와 즐거운 독서를 할 수 있었답니다.
생물학을 전공하고 생물학 교사로 지냈던 #김황 작가님의 글에 각 동물의 생물학적 특징이 예리하게 담긴 점, #이갑규 작가님의 그림에 동물들 간 외형적 특징과 차이점이 한눈에 보이도록 표현된 것이 이 그림책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
⠀
⠀
⠀
⠀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또 숨은 그림 찾기에 재미를 느끼는 아이라면, 분명 #누가누구? 그림책에도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나아가 아이들과 비슷해 보이는 동물들을 더 찾아보고 차이점을 구별하며 시각적 변별력을 높이는 독후 활동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
⠀
⠀
⠀
🔖Thanks to
📖봄개울출판사 @bomgaeulbook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