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서 해가 떴습니다 사계절 동시집 14
정연철 지음, 김고은 그림 / 사계절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계절 책읽는 가족>

이 책 받은지가 꽤 되었는데 이제 후기를 올려요.

택배가 도착하자마자 중2 큰아들이 단숨에 일고 깔깔 거리며 웃더니

동생들에게 읽으라고 바통터치 해준 책이예요

뭐가 그리 재미날까 하고 물어보았더니

변성기보내는 아들의 굵은 목소리에

장난기와 웃음을 가득 섞여 낭독해주었어요.

 

 <신의 한 수>

 

어린이날에 엄마 아빠는 

피곤하다고

피자 한 판 사 주고 대충 떼웠다.

.

어버이날에 나도

엄마 아빠 사랑해요,

오래오래 사세요.라고 카드에 적고

대충 떼웠다

.

엄마  아빠 나이쯤 되면

가는 게 있어야

오는 게 있다는 걸 알 텐데

왜 자꾸 깜빡하나 모르겠다

.

누가 만들었는지

어린이날 다음이 어버이날인 건

신의 한 수다

.

듣는 동안 뜨금뜨금해지는 게

이번 어린이날은 청소년도 챙겨달라는 듯 들리는 거 있죠.ㅎㅎ

그래서 나머지 두 동생 녀석도  큰아들이 추천해준 또다른 시도 읽고 함깨 깔깔 거리고

간만에 시로 하나되고 낄낄 거리며

반성도 하게 되었어요.

사실 저는 김고은작가의 팬이라 그림이 너무 재미있어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정연철작가의 시가 너무 좋은 것 있죠.

우리 일상을 담고 있는 친근함과 허를 찌르는 듯한 유머러스함

자꾸만 손이 가서 펼쳐보고 쉬어가다

제가 하는 어른 독서모임에 들고 가서도 추천하고 함께 나눠 읽고 빌려주고있어요.

시는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요즘은 책 한권 읽기도 힘들어 바쁘다고 하잖아요.

시집 한 권 주위 사람들에게 권해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요.

이렇게 깔깔 거리다가 추억에 잠기기도 하고

또는 나를 반성하게 되는 매력을 지니는 시집

책 하나로 함께 된 행복한 시간이었답니다.

가족 한줄 느낌:

아빠: 흐흐흐 어떻게 알았지??

엄마: 시를 통해 모두가 소통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큰아들: 신의 한 수와 아빠반성용퀴즈는 완전 재밌다

딸:시가 어렵게 느껴지지않아서 나도 적고싶다.

막내: ㅎ ㅎ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