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할 때 보는 책 - 2021 화이트레이븐스 선정 도서 국민서관 그림동화 255
가예 외쥬다마르 지음, 셰이다 유날 그림, 베튤 튼클르츠 옮김 / 국민서관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날은 너무 느리고 지루하고 심심하게 시간이 흐를 때가 있다.

 

보내는 그 시간을 버텨야 다음으로 넘어가는데 좀체 그럴 기미가 안보이면

 

지루하다 못해 답답할 때가 있다.

 

애들은 재미없는 과목 시간이 그렇고, 장거리 여행을 갈 때 차 속에 갇혀있을 때가 그렇다고 한다.

 

나는? 일하기 싫을 때가 그렇다 ㅋㅋㅋ

 

이 지루함을 극복할 수 있다면 좋으련만.

 

책 제목에 꽂힌 것 같다. 지루할 때 보는 책이라니.

 

이런 책은 누구나 좋아할 책 아닌가 했다가


"지루한데 왜 책을 봐요. 더 졸리게요" 하는 아이 말에 한방 퍽!

 

그렇지, 지루한데 책을 보면 졸리기도 하지, 그렇다면 이 책은 뭐냐~ 암튼 궁금하다.

 

 

지루할 때 보는 책(가예 외쥬다마르 글/셰이다 유날 그림 |국민서관)

 

표지에서 봐도 딱 지루하다는 표정.

 

공감 100%.

 

이건 다름 아닌 내 모습이자 아이들 모습 풋!하고 코웃음 한번 짓고 펼친다.

 

 

아이의 온 몸에 이게 들어가 있는 표정이다.

 

무기력하고 멍해 보이는 모습. 지루한 걸까

 

 

 

 

아니야

 

아아

 


 

온 몸에서 삐져 나오는 소리에도

 

온통에 이게 들어 있는 것 같은 기분

 

나의 생각과 행동에서 생겨나는 지루해씨!

 

 

~정말 맞아. 하고 공감하다가 그 . . ? 어떻게 하면 없어지는데?

 

방법을 찾으려는 나에 비해 책은 조금 천천히 간다.

 

지루해를 알아가는 것부터 방법까지.

 

읽다가 책에 낙서를 하고 싶게 나의 상상을 자극하긴 했지만(참아야지,...)

 

생각해보면 그렇다.

 

정말 수업에 집중 안 될 때 국어를 문어로 바꾸듯이 글자 바꾸기 놀이, 노트에 낙서하기,

 

엉뚱한 상상으로 꼬리 물어 그리기는 나의 지루함을 잊기 위한 최애놀이인데 빠지면 ㅎㅎ

 

시간에 대한 완.. 몰입이 시작된다.

 

지루함? 어디 갔지?ㅎㅎㅎ( 해 본 자들은 느낌 알지)

 

 

어른이나 아이든,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이것-일명 지루해씨!

 

주리를 틀어 온몸으로 불러내기 바쁘다면

 

이 책으로 지루함과 친해지는 것부터

 

지루함을 즐겨보는 재미를 알아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지루함을 즐기다 보면 지루함을 작아지게 하는 나만의 비결도 생길테고

 

무엇보다 신나고 재밌는 걸 찾아 즐기는 나를 발견할지도 모를 일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으며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