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고 많은 것 바람그림책 121
홍정아 지음 / 천개의바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와 마주한 아이의 커다란 눈 , 화려한 색상의 다양한 꽃이 표지를 장식한다.

첫눈에 봐도 귀엽고 사랑스런 그림책이다.

화려한 색상때문인지 몰라도 기분 좋은 에너지가 전해진다.

 

넘치는 웃음 너머, 나 하나

흔하디 흔한 이야기 저편, 나 하나

수많은 소식 저쪽, 나 하나

 

짧은 문장, 반복되는 단어가 주는 운율감 때문에 시적으로 느껴지고

글에 담기지 않은 그림은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궁금증 한아름 안고 아이의 시선이 머무는 쪽에 따라가다 아이가 궁금해진다.

혼자 있는 것이 외롭지 않고 어디든 자유롭게 가는 모습

저 당당하고도 귀여운 모습에 나도 모르게 사랑스러움이 피어난다.

나는 많고 많은 것 중 하나라서 좋아!

 

세상에 수없이 많이 존재하는 것 중에 그 중 하나라서,

'나 하나'라는 특별함 갖는 당당함을 우린 종종 잊는다.

어디든 떠나는 아이의 모습에서 혼자라도 잊지 말라는 당당함,

마음을 여는 순간, 언제든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여유로움.

나이기에 맘껏 만들고 신나게 파도 타고 흥얼흥얼 노래부를 수 있다는 걸.

오직 '나 하나'라서 할 수 있는 많고 많은 것을 찾아내는 아이의 능력에

우리에겐 '나 하나'가 갖는 힘을 아는 것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아이랑 재미삼아 '나 하나'놀이를 즐겨본다

책도 좋고 그냥 일상에서 찾을 수 있는 나 하나

책처럼 짧게 서로 대응하듯 주고받으며 적어보니 은근 어렵다.

그리고, 일상에서(책 참고) 찾은 많고 많은 것 빙고(3×3)도 즐겨본다.

아이가 찾은 많고 많은 것은 의외로 다양하다.

장난감 자동차, 포켓몬카드, 나무, 물고기, 화분, 자전거, , ,

놀이는 결국 단순해야 되는가보다.

나 하나의 특별함으로 나를 힘 나게 하는 그림책.

나 혼자라도 좋지만 함께여서 더 즐거운 책.

귀엽고 사랑스런 그림으로 아이에게 단단함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알게 하는 그림책.

반했다면, 궁금하다면 읽어보는 게 답이다.

그리고 그 끝에 나도 모르게 흥얼거릴지 모른다.

'나는 많고 많은 것 중 하나인 내가 좋아!

많고 많은 너와 함께 있는 이곳이 정말 좋아!'라고


나는 많고 많은 것 중 하나인 내가 좋아!

나는 많고 많은 것 중 하나라서 참 좋아!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