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좋아요
김남길 지음, 연수 그림 / 바우솔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무를 좋아하는 저는 계절의 옷을 입은 나무를 만나는 일은 늘 즐겁습니다. 아이들이랑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자연이 근처에 있는 나무들이라 아이들에게 종종 나무 이름을 가르쳐 주곤 하는데 최근에 재미있고 유쾌한 <나무가 좋아요>를 만났습니다. 새로운 나무도 알고 나무이름을 떠올려 이렇게 상상할 수 있다는 것이 즐거웠지요. 밖을 나가지 않아도 나무를 잘 알지 못해도 이름만으로 상상하고 떠올려보며 즐겁게 놀 수 있다는 것. 이 책의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나무가 좋아요 (김남길 글 /연수 그림 |바우솔)

 

<나무가 좋아요>는 바우솔에서 나온 그림책이랍니다. 글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이 나무의 재잘거림으로 느껴진다면 <이상한 하루>, <할머니의 지청구>에서 봤던 연수작가님의 그림이 더해 상상력은 유쾌한 그림으로 다가옵니다.

 



숲에 가 보아요.

나무들의 생김새는 가지가지.

 

숲에 강아지를 따라 함께 가 봅니다. 계절을 입은 숲은 말그대로 생김새가 가지가지입니다. 아직 색색깔 단풍이 들기는 조금 이르지만 이렇게 나마 아름다운 숲길을 걸어봅니다. 마치 강아지가 된 기분처럼 마음도 폴짝폴짝 그저 신이 납니다.

 



심심한 화살나무가 구름을 잡으려고

하늘에 화살을 날리면,

 

 

 

양치기 백양나무는 양 떼를 불러모으러 노래를 부르고 그림쟁이 회화나무는 풍경을 그리고 심심한 화살나무는 구름잡으려고 하늘에 화살을 날린다니 갑자기 이 나무들이 궁금합니다. 그림 속에 자꾸만 빠져들고 글맛이 재미있어 입 속에서 맴돌아 따라하게 됩니다. 가만히 보니 우리 아파트 화단에 심겨져 있던 이 나무가 화살나무인듯 합니다. 화살나무가 날린 화살을 따라 하늘을 보니 하늘이 가을 한가득 담겨 있습니다.

 


전나무는 지글지글 전을 부쳐요!

 

그간 집에만 있었는데 이렇게 나무이름을 부르듯 즐기고 나니 다른 나무들도 더욱 궁금해집니다. '보리밥 먹자'는 보리나무도 '이리 오너라!'하고 부르는 양반나무도, 퉁명스럽게 ', 왜 불러요!'하고 내답하던 아왜나무도 자기기 친구처럼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전을 전나무가 지글지글 부친다니 알고 있는 뾰족뾰족 전나무가 맞냐고 너무 재밌다며 호들갑입니다.


 

책을 읽고 숲에 나가면 온통 궁금한 나무 투성입니다. " 이 나무는 뭐예요?" , " 이 나무가 백양나무야? 뭐냐?" 자꾸만 궁금해서 질문하는 시간. 나무를 알아가며 자연을 즐기는 시간을 <나무가 좋아요>가 선사해주었네요, 아이랑 주변의 나무를 돌아보며 생명의 느끼며 입으로는 ' 백양나무는~' 하고 따라하며 숲 속을 걸으며 함께 하는 자연을 배웁니다.

 

자연을 느끼며 재잘거리는 나무를 알아가는 유쾌한 시간을 가져다준 <나무가 좋아요> 입니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