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 우리 작가 그림책 (다림)
사이다 글.그림 / 다림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와 나, 나와 너 그리고 우리.

마치 초등학교 입학하던 시절 국어 시간 제일 먼저 배우던 말.

, , 우리

이 말 사이에 어던 것이 존재하는 것일까?

나는 나와너, 너와 나로 이루어진 우리라는 말을 참 좋아한다.

살아오면서 많은 관계를 통해 너를 만나 내가 되고 나를 보았는데

'너와나'라는 글자를 사이에 두고 설레고 있는 마음이라니..

 

얼마 전 사이다님의 신간에 이런 내용을 다루고 잇었다.

나 중심이 아닌 너로 인해 내가 되고 우리가 된다는 그림책 <너와 나>((사이다 |다림)

 


사이다 작가님은 우리집 식구들이 다 좋아한다.

자세하고 앙증맞게 그린 그림은 아니지만 자꾸 들여다보게 되고 행복해진다.

우리가 늘 완벽할 수 없듯 그림에는 거친듯 그 생동감을 잃지 않는다.

그림책 속에 사이다님의 청량감 같은 게 있다

재미있고 유쾌하고. 그러면서 철학적 내용도 담고 있고....

 

이번 책도 기대했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신 사이다님 ^^

그림은 사이다님 특유의 그림체다. 친근감마저 드는 그림체.


우리는 다양한 너를 만난다.

너를 알아가면서, 깊이 빠져들수록

더이상 떨어질 수 없고 누구보다 함께 하고 싶어진다.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어지는 너.

생각만해도 설렌다.

 

너라는 마법에 빠지는 순간 나는 너가 어떤 모습으로 있든 마음을 먹는다.

 


달콤한 너.

, 너와 함께하기로 결심했어.

언제나 듬직한 너.

너는 나의 달리기 친구.

너가 뛰면 나도 뛰지.

 

나의 말을 잘 들어 주는 너.

나 작다고 무시하지 않는 너.

 


내게 ''라고 되는 순간 그 이전의 너는 없다. 내게 특별한 너, 너로 인해 내가 된다. 나는 성장한다.

  


멀고 먼 길

돌고 돌아 나를 만나러 와 준 너.

, 너를 만난다.



너와 함께라면 언제나 즐거워.

우리는 환상의 짝궁!

, 너를 기억해!

 

사이다님의 <너와 나> 짧은 글귀와 그림

어떻게 보면 과학그림책에 가까운 동물들의 공생관계를 나타낸 그림책으로 보일지 모른다

하지만 나는 다르게 본다.

 

삶이란 그런 것이다. 나 혼자 살 수 없고 너와 내가 만나 관계를 유지하며 살아간다.

서로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우리 사이가 되어

너의 매력에 빠져 너를 그리워하고 너로 인해 삶이 즐거워지고 행복해진다.

 

그러면서 너를 통해 나를 알게 되고 우리가 된다.

내 삶을 채운다.

 

한 편의 시같은 책을 만나 그 여운이 오래도록 남는다.

내게 왔던 수많은 너. 이 책과 더불어 다시 마음에 담는다.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